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슬로 에이징‘이 떠오르고 있다. 이와 함께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노화 속도를 줄이는 관리 방법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우리 몸의 45%를 차지하는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단백질 합성 능력과 흡수력이 떨어지면서 근육량과 근력이 감소한다. 노화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근육 관리가 우선이다. 기능에 따라 속근육과 겉근육으로 나뉜다. 

사진=PIXABAY

속근육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지속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며 겉근육은 기초 체력을 길러주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만들어준다. 건강한 노화를 위해선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두 근육을 균형 있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 관리를 돕는 기기들을 소개한다.

 

■ 하루 15분, 자동 케겔운동으로 속근육 강화! ‘팩토리얼 이지케이’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속근육이 약해지면 신체 밸런스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속근육을 단련하는 것은 중요하다. 특히 질이나 장기 등을 지탱해주는 골반저근이 약해질 경우, 나이에 상관없이 요실금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팩토리얼의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easy-K)’는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정확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 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이완시키며 요실금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체외형 제품으로 기존 삽입형에 비해 위생적이며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원하는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허가증과 GMP(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서를 획득해 한국·미국 특허까지 취득해 효과 및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 다양한 겉근육 운동이 가능한 재미어트 ‘힘콩 밴드 그립바 세트’

자세를 유지시키는 코어 운동과 동시에, 근력 운동을 통해 신체 균형을 보완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홈트레이닝이 주목을 받으면서 집에서도 웨이트 운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재미어트의 ‘힘콩 밴드 그립바’는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맞춤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자바 ▲이지바 ▲그립 ▲도어앵커 ▲밴드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바와 밴드를 조합하면 데드리프트, 숄더프레스 등 다양한 근력 운동이 가능하다.

밴드는 색깔별로 탄성이 달라 강도 선택이 가능하며 초보자부터 프로까지 원하는 운동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도 정도 휘어져 있는 ‘이지바’는 다양한 부위를 자극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집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들고 다니며 운동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