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걸그룹 멤버를 보다가 가슴이 두근거린다면... 그건 내가 좋아하는 남자 아이돌과 닮아 보이기 때문이다. 흥미 만땅. 성별을 초월한 남녀 아이돌 닮은꼴 6쌍은 누구?

 

 

민아 vs 지드래곤

자타공인 지드래곤 닮은꼴 걸스데이 민아. 과거 방송된 Mnet '4가지쇼 시즌2'에서 민낯을 공개한 민아는 "민낯이 지드래곤 선배님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엄청 많이 들었다. 눈화장을 하면 안 닮았는데, 화장을 지우면…"이라고 말했다. 민아의 민낯은 지드래곤과 쳐진 눈과 선한 이목구비, 얼굴형 등이 닮아 눈길을 모은다.

 

 

경리 vs 지코

블락비 지코도 인정한 지코 닮은꼴 나인뮤지스 경리. 지난 2월 10일에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경리는 닮은꼴 연예인이 누구냐는 질문에 김효진과 블락비 지코를 꼽았다. 길게 찢어진 눈,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이 언뜻 보기에도 지코와 매우 흡사하다. 경리는 직접 지코의 랩과 제스처를 따라하고 특유의 표정까지 따라하는 모습을 보이며 확실히 닮은꼴임을 인증했다.

 

 

동해 vs 종현 vs 엠버

같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슈주 동해, 샤이니 종현, 에프엑스 엠버까지 모두 SM의 공룡형 얼굴에 속하는 공룡 패밀리인 동시에 서로서로 닮은 걸로도 유명하다. 만화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파이리, 리자몽, 리자드를 순서대로 닮은 세 사람. 이수만 대표의 줄기찬 취향이 신기할 나름이다.

 

 

태연 vs 백현

평소 팬들에게서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던 소녀시대 태연과 엑소의 백현. 강아지같은 순한 눈과 올망졸망한 코, 웃는 인상이 많이 닮았다. 두 사람은 각자 인스타그램에 비슷한 포즈와 필터의 셀카를 올리더니 2014년 6월에 데이트하는 모습이 목격되며 열애를 인정했다. 비록 지금은 결별했지만, 사람은 자신과 닮은 사람에게 끌린다는 말에 신빙성이 생긴다. 

 

 

문별 vs 시우민

걸그룹 마마무가 작년에 발표한 노래 '음오아예'의 뮤직비디오에서 남장을 했던 문별은 자꾸만 어떤 남자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지난해 방영된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출연한 마마무 문별은 자신이 엑소의 시우민과 닮은꼴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송에서 문별은 "시우민 선배님에 가까워지려면 상단 페이스, 특히 눈가를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해 웃음을 전했다.

 

 

문별 vs 민혁

닮은꼴 부자 마마무 문별은 비투비의 민혁과도 닮은꼴로 유명하다. 쌍꺼풀 없는 눈매, 오똑한 콧날 등이 유사한 둘의 투샷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다. 과거 마마무의 공식 SNS에는 "마마무 문별, 비투비 민혁 도플갱어 데칼코마니 싱크로율 99.99%의 민혁님과 별이 오랜만에 재회한 모습을 공개합니닷!"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되기도 했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 : Mnet '4가지쇼' 캡쳐, sbs Mtv '더쇼' 캡쳐, MBC everyone '주간아이돌' 캡쳐, 태연 인스타그램, 백현 인스타그램, 마마무 SN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