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날로 느는 가운데 각 업체에서 신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푸짐한 구성비로 가성비를 높인 제품부터 봄을 느낄 수 있는 제철 반찬까지 편의점 신상 도시락 7종을 소개한다.

 

 

1. GS25 - 참치 한 캔을 통째로

GS25가 출시한 찌개도시락은 참치김치찌개도시락과 부대찌개도시락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던 국물 도시락을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국물 맛을 변경하고 동원참치 참치캔(90g) 한 개를 통째 반찬으로 구성하는 등 새로운 시도로 맛과 가성비를 크게 높였다. 햄, 소시지, 떡국 떡, 마카로니, 찌개 양념이 들어있는 부대찌개와 함께 감자조림, 멸치볶음, 호박볶음, 콩나물, 어묵볶음, 볶음 김치 등 6종 반찬으로 도시락을 구성해 집밥을 먹는 느낌을 살려냈다. 가격 4000원.

 

 

2. CU - 가성비 甲 불고기
CU의 '고추장 불고기 비빔밥'은 맵싸한 고추장으로 볶은 불고기를 유사 상품 대비 약 3배나 더 넣어 푸짐하게 준비한 상품이다. 거기에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오색나물이 입맛을 돋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여친이 싸준 도시락'과 '엄마가 싸준 도시락'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다. '여친이 싸준 도시락은 돈불고기와 소시지, 너비아니, 탕수육 등 고기반찬을 듬뿍 담고 흰 쌀밥 위에 하트 모양의 너겟을 올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엄마가 싸준 도시락'은 가정식을 콘셉트로 검은콩 멸치볶음, 호박볶음 등 건강 반찬에 불고기, 계란말이 등 단백질 반찬을 더해 영양의 밸런스를 맞췄다. 가격 4000원.

 

 

3. 세븐일레븐 - 제철 음식 담아 봄 한정 판매

세븐일레븐은 봄철 입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쭈꾸미불고기비빔밥'을 4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봄철 별미인 싱싱한 주꾸미와 돼지 불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볶아 매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기에 콩나물, 호박볶음, 당근 볶음, 양배추 등을 함께 넣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취향에 따라 비빔밥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조미김과 참기름도 별도 포장했다. 쭈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도 좋아 싱글족의 식단을 건강하게 책임질 예정이다. 가격 4300원.

 

 

4. 미니스톱 - 봄내 가득 달래 무침

편의점 미니스톱은 12일 소고기달래무침도시락을 출시했다. 식감이 좋은 소 양짓살에 향이 좋은 달래 나물을 무친 소고기 달래 무침을 노란 봄꽃 색 용기에 담아 만들었다. 달래는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해 봄철 면역력 증강, 춘곤증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고기달래무침 도시락에는 파슬리 가루를 얹은 흰쌀밥에 감자 샐러드, 불고기 맛 소시지 볶음, 볶음 깍두기, 메추리알 장조림도 함께 들어 있다. 가격 4500원.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