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결승선을 앞두고 막바지 에너지를 쏟아 붓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바쁜 일정과 긴장감으로 무너지기 쉬운 수험생들의 컨디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간편한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즙부터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한 숙면을 돕는 건강 간식까지, 수험생들의 만족스러운 완주를 도와 줄 음료들을 소개한다.

#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연세생활건강 ‘연세백세 건강즙’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연세백세 건강즙’ 5종은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을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연세생활건강의 ‘연세백세 건강즙’은 ‘연세백세 석류’ ‘연세백세 레드비트’ ‘연세백세 자색양배추’ ‘연세백세 마카∙헛개’ ‘연세백세 배∙도라지’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연세백세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최고 품질의 터키산 유기농 석류를, 연세백세 레드비트는 대표적인 슈퍼푸드 레드비트를 진하게 담아내 바쁜 수험생들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천연 비타민과 더불어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양배추를 넣은 연세백세 자색양배추와 마카, 헛개, 식물추출 소재를 함유한 연세백세 마카∙헛개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된 수험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다. 학교와 학원 등 실내 공간에 오래 머물러 피로에 지친 수험생들에게는 국내산 배와 도라지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연세백세 배∙도라지를 추천한다.

# 수험생의 장 건강을 돕는 식이섬유 음료, 이눌린 함유 음료,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광동 ‘돼지감자차’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렌베리’ 2종으로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과즙을 담아 풍부한 과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300ml 페트에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바쁜 수험생들이 주요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광동제약은 일상에서 편하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는 차 음료 ‘광동 돼지감자차’를 선보였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속에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며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 돼지감자차’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인 ‘이눌린’을 1000mg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준다.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부담 없이 물처럼 마시며 갈증해소와 수분섭취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 수면시간 불규칙한 수험생의 숙면을 위한 건강 간식, 천호앤케어 ‘판타스틱 굿나잇’, 한국쥬맥스 ‘슬로우카우’

천호엔케어는 스틱형 액상 제품 ‘판타스틱 굿나잇’을 출시했다. ‘판타스틱 굿나잇’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을 함유해 숙면을 돕는다. 산조인, 연근, 캐모마일 등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날에 1~2회, 1회 1포씩 음용 기호에 따라 섭취하면 된다.

한국쥬맥스가 수입·유통하는 ‘슬로우카우’는 심신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릴렉스 음료다. ‘슬로우카우’는 오리지널 제품과 ‘슬로우카우 스테비아’ 2종으로 은은한 탄산과 함께 신선한 패션후르츠 맛을 느낄 수 있다.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과 L-테아닌을 담아 편안한 잠을 유도하며 시계꽃 성분이 포함돼 있어 시험 전후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 과민에도 도움을 준다. 카페인과 설탕이 없으며 0Kcal의 열량으로 잠들기 전 마시기에도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