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넷플릭스 영화 ‘더 킹: 헨리 5세’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사진='더 킹: 헨리 5세' 예고편 캡처

‘더 킹: 헨리 5세’는 자유롭게 살아가던 왕자 할(티모시 샬라메)이 왕좌에 올라 전쟁으로 혼란에 빠진 영국의 운명을 짊어지며 위대한 왕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프랑스를 정복한 왕이자 전쟁의 신이라 불린 사나이 헨리 5세가 위대한 왕으로 역사에 기록되기까지, 그에게는 끝없는 고뇌와 번민, 그리고 외로움이 따라다녔다.

공개된 ‘더 킹: 헨리 5세’의 메인 예고편은 젊은 왕 할의 고통을 담고 있다. 방탕한 생활을 즐기다 갑작스럽게 왕좌를 물려받게 된 할. 자신만의 왕국을 지키려는 그의 곁에 친구는 없다. 오직 왕을 추종하는 자와 적만이 있을 뿐이다.

사진='더 킹: 헨리 5세' 예고편 캡처

적의 도발은 점차 거세지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혼돈 속에서 그는 왕궁 밖 생활을 함께한 전설적인 기사 존 폴스타프(조엘 에저턴)에게 자신의 편이 되어줄 것을 요청하고 프랑스를 상대로 왕국의 운명을 건 전쟁을 시작한다.

예고편 속에서 헨리 5세 역의 티모시 샬라메는 젊은 왕이 짊어진 혼돈부터 강인한 군주의 카리스마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며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으로 오스카 남우주연상 최연소 후보 출신다운 역량을 과시한다. 또한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아쟁크루 전투는 진흙탕에서 뒤엉킨 헨리 5세와 병사들의 모습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사실적으로 그려 기대감을 더한다.

헨리 5세의 고뇌와 혼돈, 성장을 보여줄 ‘더 킹: 헨리 5세’는 10월 23일부터 일부 국내 극장에서 상영 후 11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