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힌다. 또한 근육 운동을 하는 소비자들도 즐겨 먹는다. 최근 랭킹닭컴이 잡채, 커틀렛, 통조림 햄 등 ‘신개념 닭가슴살’ 제품들을 출시하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있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커틀렛 '맛있찬 닭가슴살 미니카츠'이다. 오리지널, 치즈, 랍스터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완두콩 플레이크를 사용해 단백질 함량을 올리고 일반 빵가루보다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용량은 한 팩당 200g으로 제작돼 1인 가구에서도 잔반 부담이 적으며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에서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 돼지고기를 사용할 때보다 지방함량을 10배 이상 낮춰 아이들 반찬이나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내어놓을 수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은 '한끼잡채'는 새로운 발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잡채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야한다는 편견을 깬 것이다.

지방 함량이 낮은 닭가슴살을 사용해 일반 잡채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가까이 높은 해당 제품은 잡채에 빠질 수 없는 시금치, 양파, 숙주, 당근 등의 야채를 담아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들도 풍부하게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준비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잡채를 전자레인지에서 간단히 조리만 하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 200g 단위로 제작되어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면에서 소비자들의 큰 점수를 받고 있다.

밥반찬의 대명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통조림 햄도 닭가슴살로 제작된 제품이 출시됐다. 이번에 랭킹닭컴에서 출시된 '맛있닭 닭가슴살 햄'은 돼지고기 대신 국내산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조합하여 제작하였으며 일반 돈육 햄에서 사용하는 밀가루 대신 감자가루를 사용해 포만감은 높이고 담백한 맛은 살렸다.

또한 기존 햄의 짜고 기름진 맛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칼로리, 나트륨 함량, 지방 함량을 일반 돈육 햄 대비 절반 이하의 수치로 낮추었으며 단백질은 제품 한팩 당 38g으로 가득 채워 식단 조절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어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해당 제품들은 랭킹닭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랭킹닭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