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이언츠가 롯데 자이언츠 19대 감독으로 허문회 키움 히어로즈 수석코치를 내정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캡처

26일 한국일보 보도에 따르면 야구계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롯데가 차기 사령탑으로 허 코치를 내정했다. 한국시리즈 일정을 마치는대로 발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허 코치는 부산공고, 경성대를 거쳐 1994년 드래프트 2차 1라운드(전체 9번)로 해태 타이거즈에 입단했으나 LG 트윈스로 곧바로 트레이드 됐다. 2001년 롯데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뒤 두 시즌간 활약했으나 2003년 LG로 복귀해 현역 생활을 마무리 했다.

10시즌 동안 주로 백업으로 활약하면서 총 523경기 타율 0.269, 20홈런 129타점의 기록을 남겼다. 은퇴 후엔 세광고, 춘천고를 거쳐 2007년 LG 2군 타격 코치로 프로 지도자 인생을 시작했다. 이후 상무(2012년)를 거쳐 2013년부터 히어로즈 코치직을 맡고 있다.

허 코치는 야구계에서 ‘재야 고수’라고 불리고 있다. LG, 상무, 키움에서 선수들의 타격 능력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타격 매커니즘에 손을 대기보다 웨이트,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한 파워, 컨택트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는 지난달 중순 외국인 지도자 인터뷰 발표 시점부터 허 코치를 후보군에 올려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국내 지도자 선임 쪽으로 가닥을 잡은 뒤 허 코치를 1순위로 올려놓고 교차 검증 작업을 펼쳤다. 모기업 최종 결제가 이뤄지면서 허 코치 선임 작업도 마무리 됐다.

이날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기록한 허 코치는 롯데의 공식 발표에 맞춰 선수단에 합류할 전망이다. 롯데는 지난 10일부터 부산 사직구장, 김해 상동구장을 오가며 마무리 훈련 일정을 소화 중이다. 허 코치와 함께 할 코칭스태프의 윤곽 역시 공식 선임 발표와 함께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