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수사와 관련한 자신의 주장에 검찰이 '허위사실'이라며 근거를 밝힐 것을 요구한데 대해 오는 29일 답을 내놓는다.

사진=연합뉴스

26일 노무현재단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는 공지글을 통해 “대검은 지난 22일 방송된 '응답하라 MB검찰'편에 대해 '허위사실' '상식에 반한다'고 반박하며 어떤 근거로 이런 주장을 계속하는지 명확히 밝히라고 요청했다"며 "알릴레오는 다음주 화요일(29일) 저녁 6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검찰의 요구에 응답한다"고 밝혔다.

유 이사장은 지난 22일 유튜브 방송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 전 장관 지명 전 청와대에 부적격 의견을 개진하고 면담 요청을 했으며 지명 전인 8월 초부터 조국 일가를 내사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검은 다음날인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사실”이라며 “검찰이 언론 발표 및 국정감사 증언을 통해 허위사실임을 여러 차례 밝혔음에도 이런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 어떤 근거로 허위주장을 계속하는지 명확히 밝혀라”고 요구했다.

검찰의 조 전 장관 일가 수사 관련, 조폭 행태를 거론하며 ’검찰총장이 부하들에게 속고 있다‘는 취지의 유 이사장 주장에 대해서도 대검은 “검찰총장은 이 사건을 법에 따라 총장 지휘하에 수사하고 있다는 점을 명백히 밝힌 바 있다. 상식에 반하는 주장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건설업자 윤중천의 윤석열 총장 별장접대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 기자에 대한 윤 총장의 명예훼손 고소에 이어 유튜브 방송에 대한 입장표명 촉구 등 검찰의 미디어에 대한 반박이 이어지고 있어 비상한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