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행 매거진 론리플래닛이 ‘2020 최고의 여행지’ 발간과 함께 2020년 여행자를 위한 최고의 나라, 도시, 지역, 가성비 여행지 Top 10을 선정했다.

2020 최고의 여행지는 론리플래닛이 15년째 선정하는 여행지 리스트로 한 해 동안 주목해야 할 전 세계의 여행지와 여행 경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론리플래닛 2020 최고의 여행지 리스트는 특별히 ‘지속 가능한 여행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부탄/PIXABAY

최고의 나라 1위에 오른 부탄은 2020년까지 완전한 친환경 국가를 목표로 하는 왕국이다. 세계 행복지수 1위로 그 비결에 관심이 모아졌던 국가이기도 하다. 뒤를 이어 영국은 2위, 북마케도니아는 3위를 차지했다.

론리플래닛이 꼽은 최고의 지역은 중앙아시아 실크로드이다. 이곳은 전 세계 여행객을 위한 비자 정책 개선과 교통과 사회기반시설 투자 덕분에 예전보다 방문하기 좋아졌다. 이탈리아의 마르케가 2위를, 뒤이어 일본의 도호쿠가 3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도시 1위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이다. 2020년에 열리는 세계적 명성의 잘츠부르크 음악제 100주년을 앞두고 있다. 미국의 워싱턴 D.C.는 2위. 이집트 카이로는 3위를 차지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누사틍가라티무르, 헝가리 부다페스트 그리고 인도 마디아프라데시는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2020 가성비 최고의 여행지 3곳으로 꼽혔다.

사진=잘츠부르크/PIXABAY

매년 론리플래닛이 선정하는 최고의 여행지 리스트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론리플래닛의 직원, 작가, 블로거, 파트너 등으로 이루어진 커뮤니티의 추천 작업으로 시작된다. 그후 론리플래닛의 여행 전문가들은 추천받은 여행지를 최고의 나라 10곳, 최고의 지역 10곳, 최고의 도시 10곳 그리고 가성비 최고의 여행지 10곳 리스트로 정리한다. 마지막으로 화제성, 독특한 경험, 여행자를 깜짝 놀라게 하는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순위를 선정한다.

론리플래닛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2020 최고의 여행지 리스트와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둘째 주에 발간되는 한국어판 단행본 ‘2020 최고의 여행지’를 통해 각 여행지의 자세한 설명과 여행 계획에 유용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