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은 간단한 조리법과 저렴한 가격으로 자취생들의 생필품이 되었다. 하지만 맛있는 라면도 항상 같은 방법으로 먹다 보면 질리게 마련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쉽고 간단하게 라면을 변신시키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한다.

 

사진 출처=pixabay.com

 

1. 냉라면

냉라면은 이름 그대로 차가운 버전의 라면이다. 라면 이외의 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재료(1인분 기준) : 인스턴트 라면 1봉지, 얼음
*단, 멸치 육수를 쓰는 너구리는 식었을 때 비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만드는 방법
1) 물 4컵 정도에 라면 스프를 넣고 팔팔 끓인 후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다.
2) 라면 사리를 끓인 후 찬물에 삶은 면을 헹군다.
3) 파나 해산물 등 좋아하는 재료가 있으면 프라이팬에 넣고 볶는다.
4) 라면 사리에 1)에서 식힌 국물을 넣고 볶은 재료와 얼음을 올린다.

 

 

2. 라면고로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라면고로케는 핑거푸드로도 딱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맥주와 함께 하나씩 집어먹어도 좋다.

재료(1인분 기준) : 인스턴트 라면 1봉지, 스프 1/3봉지, 감자 1개, 양파 1/2개, 달걀 1알, 햄 30g, 빵가루 1/2컵, 밀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1) 껍질을 벗긴 감자를 8 등분 한 후 삶아서 으깬다.
2) 라면을 잘게 부순 뒤 물에 담가 불린다.
3) 양파와 햄은 0.5m 정도의 크기로 썰고 스프를 넣어서 잘 섞는다.
4) 1)에 라면, 양파, 햄을 넣고 스프를 넣은 뒤 섞는다.
5) 4)를 튀기기 적당한 크기(2X3cm 정도)로 모양을 잡는다.
6) 5)를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묻힌 뒤 노릇노릇하게 튀긴다.

 

 

사진 출처=유튜브 딩고 푸드 영상 캡처

3. 라면 부침개
부침개를 먹고 싶지만 별다른 재료가 없다면 라면으로 부침개를 만들어도 좋다. 라면 부침개는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선사한다.

재료(1인분 기준) : 인스턴트 라면 1봉지, 달걀 2알, 밀가루 반 스푼, 슬라이스 치즈 2장

만드는 방법
1) 라면을 삶은 후 물을 버린다.
2) 1)에 라면스프를 2/5 정도 넣고 밀가루 반 스푼, 달걀 2알을 넣은 후 잘 섞어 준다. 취향에 따라 라면스프를 더 넣어도 좋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2)를 넓게 펴서 잘 굽는다. 불은 약불로 한다.
4) 라면을 한 번 뒤집은 후 치즈를 올리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린다.

 

4. 라면 김치 샌드위치

라면과 샌드위치는 얼핏 생각하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다. 하지만 완성된 라면 김치 샌드위치를 한 입 베어 물면 그 생각을 취소하게 될 것이다.

재료(1인분 기준) : 식빵 2장, 라면 1/2개, 라면 스프 1/2, 잘게 썬 후 물기를 제거한 김치 약간, 올리브유 1 큰 스푼, 버터 1 큰 스푼, 모차렐라 치즈 한 움큼, 체다 치즈 한 움큼

만드는 방법
1) 삶은 라면을 스프와 함께 뒤섞는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식빵에 치즈를 얹은 후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약불에 데운다.
3) 2)에 라면을 먹고 싶을 만큼 얹고 김치를 쌓은 후 다른 빵을 덮는다.

 

사진 출처 = pixabay.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