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한일전을 앞둔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진중한 자세로 진지하게 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파울루 벤투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 콜린 벨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

벤투 감독은 3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킥오프 기자회견에서 “한일전이 갖는 의미에 대해 잘 안다”고 전했다. 2년마다 열리는 E-1 챔피언십은 국제축구연맹(FIFA), 아시아축구연맹(AFC) 주관 대회가 아니고 A매치 데이에 열리는 것도 아니어서 해외파 선수를 차출할 수 없다.

대회의 무게감이 떨어지지만, 한일전만큼은 그렇지 않다. 게다가 이번 대회는 반일 감정이 격화된 상황에서 열리기 때문에 한일전은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 벤투 감독은 “한일전이 그 어느 경기보다 치열한 라이벌전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번 한일전은 우리 팀의 대회 마지막 경기인데, 첫 두 경기를 잘 치르고 마지막 경기까지 잘 준비해서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겠다”고 말했다.

국내파 선수만으로 나서야 하는 이번 대회는 벤투 감독에게 그동안 써 보지 않은 선수들을 실전에서 관찰할 수 있는 좋은 테스트 무대다. 벤투 감독은 “이번 대회를 새로운 선수를 관찰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대표팀에 새로 선발되는 선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이 이 대회에서 최근 2회 연속 우승했다. 팬들의 기대치를 잘 알고 있다”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프로다운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E-1 챔피언십은 12월 10일부터 18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과 구덕운동장에서 열린다. 남자부는 한국, 일본과 중국, 홍콩이 참가한다. 2003년 시작된 이 대회에서 한국은 통산 4회 우승한 최다 우승국이다.

한편 한국과 일본의 E-1 챔피언십 경기는 12월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여자부 한일전은 12월 17일 오후 7시 30분 부산구덕운동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