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함과 기이함, 야성미가 다른 어느 곳보다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곳이 있다.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하는 곳으로 꼽히는 중국 장가계. 패키지 직판 여행사 자유투어가 장가계 여행에서 꼭 봐야 하는 핵심 관광 명소 BEST 5를 소개했다.

# 중국의 베스트셀러, 천문동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천연 석회동굴인 천문동은 장가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로 999계단을 오르다보면 원형으로 뻥 뚫린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 끝에는 마치 천국으로 향하는 문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영화 ‘아바타’ 배경의 모티브, 원가계

영화 ‘아바타’의 배경지가 됐던 풍경구다. 풍경구 중 원가계는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특히 절벽에 설치된 백룡 엘리베이터는 1분 40초 정도의 눈 깜짝할 사이에 절벽을 타고 오르내릴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 장가계의 혼이라 불리는 하이라이트, 천문산

해발 1518m로 장가계에서 가장 높은 산이 바로 천문산이다. 게다가 길이만해도 장장 7.5k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킨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절벽에 난 길을 따라 천문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귀곡잔도와 허공을 걷는듯한 투명한 유리잔도를 걸으며 짜릿함을 느껴보길 바란다.

# 장가계의 숨은 비경, 천자산

붓을 거꾸로 놓은 듯한 모양의 봉우리인 어필봉을 만나볼 수 있는 곳. 하늘을 찌를 듯 우뚝 솟아있는 세 봉우리의 바위 위에 푸른 소나무가 자란 모습이 마치 붓을 거꾸로 놓은 듯한 모양을 연상시킨다. 천자산은 기이하고 신비로운 비경으로 장가계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힌다.

# 무릉원의 수경 중 대표작인 반 자연, 반 인공 호수, 보봉호유람

보홍호유람은 반은 인공, 반은 자연으로 이루어진 호수이다. 본래는 양어장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지어졌으나 워낙 주변의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지로 개발했다고 한다. 호수 주변은 아름다운 산봉우리들이 둘러싸고 있다. 호수 주위를 30분정도 유람선을 타고 유유자적하게 감상하고 있으면 마치 무릉도원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사진=자유투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