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은 육식만을 피하는 일반적인 채식주의자들과 달리 우유와 달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은 물론 가죽제품이나 동물화학 실험 제품도 거부하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의 채식주의자다. 엄격한 식단을 유지해야 하는 비건들을 위해 서울 시내에 있는 전용 음식점 3곳을 알아봤다. 비건 음식은 유기농 건강식이기도 하니 비건이 아닌 사람이 가도 좋다.

 

사진 제공=pixabay.com

 

1. 빵

우유나 달걀을 쓰지 않고도 빵을 만들 수 있다. 그 맛이 궁금하다면 비건 빵집에 가 보는 건 어떨까. 마포구에 위치한 '더브레드블루'는 비건 빵은 맛없을 거라는 편견을 버리게 해 준다. 이곳의 빵은 군더더기 없는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비건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거나 체중을 조절하는 다이어터에게도 추천하는 곳이다. 슈크림, 스콘, 바게트, 크루아상 등 일반 빵집에서 파는 거의 모든 종류의 빵을 제공한다. 함께 판매하는 커피는 리필도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노고산동 54-58
전화번호: 070-4405-0723

 

2. 커피&피자

종로구의 카페 '뿌리온더플레이트'는 보리, 치커리, 호밀로 만드는 곡물 커피를 판매한다. 재료가 재료니 만큼 곡물 커피에는 카페인이 없다. 또, 이곳은 한 달에 몇 번 날을 잡아 비건 피자를 판매하기도 한다. 비건 피자는 어떻게 만들까. 도우는 통밀이나 현미로 만들고 토핑은 계절 채소와 감자, 뿌리채소, 유기농 콩으로 만든 치즈를 쓴다. 글루텐과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유기농 피자가 탄생한다. 자세한 일정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ppuriontheplat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26길 31

 

사진 제공=오세계향

3. 한식&중식

인사동의 '오세계향'은 30여 종의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야채는 물론 채식 고기도 판매하는 곳이다. 짜장면과 짬뽕 등 일반적인 중식과 된장찌개, 불고기와 같은 한식을 만든다. 전형적인 채식 요리 연잎밥 정식부터 채식 고기를 사용한 채식불구이덮밥, 콩단백과 버섯탕수로 만든 매실탕수채 등은 일반 요리와 견줄 수 있을 만큼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채식 불구이 덮밥은 진짜 불고기와 똑같은 맛을 내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2길 14-5
연락처: 02-735-7171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