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10월 간식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쌀쌀한 날씨에 전통적인 간식으로 사랑받는 찐빵과 붕어빵 등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 주로 많은 판매고를 올리는 찐빵의 2019년 10월 4주간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지난해 10월 매출 대비 약 1173%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찐빵이 더 이상 특정 계절에 한시적으로 사랑받는 간식을 넘어 사시사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간식으로 거듭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다.

최근 찐빵 트렌드는 단연 요리 찐빵이다. 전통적인 팥소를 품은 찐빵은 물론 다양한 재료를 넣어 이색적인 맛을 구현한 찐빵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달콤한 단팥소를 담은 ‘네니아 찐빵 3종’과 양념갈비, 제육, 짜장면의 맛을 재현한 ‘올반 찐빵 3종’의 10월 매출 비중은 1대4 수준으로 집계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요리 찐빵을 찾는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요리 찐빵의 경우 특별한 요리를 담은 다양한 소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어른, 아이 모두를 위한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맥주 안주로도 활용되는 등 전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친숙한 길거리 겨울 간식인 붕어빵도 인기다.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밀클레버 미니 붕어빵 2종’ 제품은 올해 10월 4일 첫선을 보인 이래 현재까지 약 1만5000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할 정도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작은 사이즈에 달콤한 단팥맛, 트렌디한 슈크림 맛으로 구성돼 아이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주말 새 뚝 떨어진 기온에 딱 어울리는 간식류를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간식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기 만두 브랜드 혜화당의 왕만두와 교자 제품을 40% 할인가로, 올반의 찐빵 및 모짜체다 찰 핫도그 제품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간식에 곁들일 수 있는 ‘스위스미스 핫 코코아 믹스 2종'은 30%,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2종'과 ‘찹쌀 치즈볼 2종’은 25% 할인한다. 입맛 돋우는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간식 라인업을 갖춘 이번 기획전은 11월 12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