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방민아가 영화 '최선의 삶'에 출연하며 새로운 연기 도전에 나선다.

방민아가 드라마에 이어 영화 출사표를 던져 눈길을 끈다. 출연을 확정한 영화 ‘최선의 삶’(이우정 감독/제작 ㈜마일스톤컴퍼니)은 2015년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에서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수상한 임솔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사진=유본컴퍼니

위태롭고 서툰 청춘들이 치기 어린 방황 속에서 선택하는 최선과 최악의 이야기를 담은 ‘최선의 삶’에서 방민아는 가족과 학교에 대한 불신, 친구를 향한 동경과 배신감 등 극한의 감정 소용돌이를 겪으며 이방인이 되어버린 고등학생 ‘강이’ 역을 연기한다.

방민아는 SBS 드라마 ‘미녀 공심이’, ‘절대그이’ 등을 통해 연기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영화 ‘최선의 삶’을 차기작으로 확정하며 지금까지 보여줬던 캐릭터와는 다른 파격적인 연기 변신으로 새로운 도전을 알렸다.

연출을 맡은 이우정 감독은 단편영화 ‘송한나’, ‘옷 젖는 건 괜찮아’, ‘개를 키워봐서 알아요’와 더불어, ‘애드벌룬’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경쟁부문 초청과 함께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전형성을 깬 시나리오와 메시지, 신선한 캐스팅으로 ‘파수꾼’, ‘죄 많은 소녀’에 이어 한국 독립 영화계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수작 탄생을 기대케 하는 ‘최선의 삶’은 2020년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