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초 '꽃미남' 열풍이 불면서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이 국내에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남성이 외모를 가꾸는 행위에 대해 여전히 낯설게 바라보는 시선도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BB크림을 바르고 눈썹을 정리하는 '그루밍족'은 맹렬하게 늘고 있다. 자신을 꾸미고 관리하는데 열심인 남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스타 뷰티 유튜버 5명을 소개한다.

 

 

1. 임파
임파는 '못생긴 남자에서 변신'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이름을 알린 유튜버다. 영상 속에서 그는 피곤하고 칙칙해 보이는 인상을 화장으로 깔끔하게 다듬는 과정을 선보였다. 면도 후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좋은 제품이나, 백탁 현상이 없어 남성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바를 수 있는 선크림 등 남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화장을 기초 스킨케어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기 때문에 기초부터 배우고 싶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2. 레오제이
레오제이는 9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그가 올린 영상에는 깔끔하게 면도하는 방법, 완벽한 피부관리 방법 등 남성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그뿐만 아니라 조커 메이크업, 상처 메이크업 등 분장 수준의 파격적인 메이크업을 선보이기도 하고 헤이즈 메이크업, 씨엘 메이크업 등 성별을 넘나드는 기술을 자랑해 호응을 얻었다. 레오제이는 인기에 힘입어 중국 유쿠(YouKu) 뷰티 채널에 출연해 뷰티 한류를 이끌기도 했다.

 

 

3. 노루군
파격적인 이색 메이크업보다 티나지 않는 데일리 화장을 찾는다면 노루군의 유튜브를 구독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루군은 색조 화장을 부담스러워 하는 일반 남성들을 위해 스킨 케어나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 영상을 주로 업로드 한다. 고등학생처럼 보이는 메이크업,화이트데이 남사친 메이크업 등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데일리 메이크업이 그 예시다. 그의 영상이 마음에 들었다면 다양한 화장품 후기가 올라와 있는 노루군의 개인 블로그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4. 문군
지난 2015년 SBS 플러스 '스타그램'에서 여장 메이크업을 선보여 주목을 받은 청년이 있다. 바로 문군이다. 문군은 현재 유튜브를 통해 셀프 헤어라인 만들기, 1분 헤어스타일링, 왁스 바르는 법 등을 담은 영상을 올려 헤어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초간단 구레나룻 정리법, 3분 피부관리법, 60초 클렌징 등 짧은 시간 안에 외모를 가꾸는 방법 등으로 뷰티에 시간을 들이기 귀찮아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5. 김기수
'댄서킴'으로 유명했던 개그맨 김기수의 영상들도 최근 유튜버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그는 뷰티 영상을 올리기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구독자 5만 명을 돌파하는 등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 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다. 김기수는 버건디 메이크업과 같이 진한 아이라인과 강한 색조를 주로 이용하는 화장법을 공유한다. 한 편 김기수의 '337 뷰러법'은 남성 뿐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뷰티 꿀팁으로 입소문을 탔다.

 

사진출처= 유튜브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