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년‘ 오연준이 정규 2집을 발표해 청아한 목소리를 다시 한 번 널리 전한다.

지난 2018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올림픽 찬가’를 부르고 이어 4월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만찬공연에서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고향의 봄’을 불러 큰 감동을 선사했던 오연준이 정규 2집 '너에게 줄게'를 오는 11월 1일 발표한다.

사진=오연준/헉스뮤직 제공

이번 앨범은 현재 중학생인 오연준이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2017년에 첫 정규 앨범 ‘12’를 발매한 후 부터 최근 5월까지 발표됐던 디지털 싱글 곡들과 그가 참여했던 드라마 OST 곡 및 애니메이션 주제곡들을 모았다.

이 중에서 특히 주목을 끄는 노래는 현재 KBS 1TV에서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출동! 애니멀 레스큐'의 오프닝곡 '모험을 시작해'와 엔딩곡 '너에게 줄게'이다. 이 두 곡은 마마무, 비투비, 화사, 벤 등의 곡을 만든 작곡가 박우상이 참여한 곡으로 ‘지구상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외면하지 말고 함께 생각해보자’는 애니메이션 기획 의도에 오연준이 노래하기로 마음먹은 곡으로 알려졌다. 

사진=오연준의 두 번째 앨범 커버/헉스뮤직 제공

이 외에도 오연준이 노래한 드라마 OST 참여 곡들도 수록됐다. 먼저 김요원, 명세빈, 라미란 주연의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명세빈과 엄마의 병원 장면에서 시청자들의 많은 눈물을 흘리게 만든 '가을밤'과 여진구, 이세영 주연 드라마 '왕이 된 남자'의 OST에 수록된 '다시 볼 수 있다면'도 수록된다.

그리고 2018년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부른 '바람이 불어오는 곳',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무반주로 불러 6.25 참전용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던 'Amazing Grace', 오연준 자신의 곡 'GOOD NIGHT' 'The Way I Am'도 함께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