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K팝 레스토랑부터 성수 갤러리카페까지...서울매력 UP 핫플레이스3

관광지 서울의 매력을 더하는 공간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서울관광재단이 MICE 산업을 위해 집중 운영해왔던 공간에서 개최된 이벤트로 각 장소가 일반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MICE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총 70개의 유니크베뉴(이색적인 공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열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3곳의 유니크베뉴 홍보마케팅 이벤트가 최근 성료했다.

사진=저스트케이팝/서울관광재단 제공

저스트케이팝의 콘서트 다이닝, 이랜드 크루즈의 뮤직 크루즈 초청이벤트에 약 2000명의 응모자가 몰렸으며, 감성 갤러리 카페 바이산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2만명의 시민에게 공간 스토리와 시그니처 메뉴를 홍보했다.

지난 25일 잠실 롯데타워에 있는 국내 최초 K팝 레스토랑 저스트케이팝에서 열린 초청 이벤트는 가수 샘김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시민들의 큰 환호를 얻었다. 이번 응모는 지난 10월 8일부터 17일까지 약 열흘간 서울여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약 1300명의 시민이 몰렸다. 저스트케이팝은 참가자들에게 인기 감성 보컬 샘김, 4인조 밴드 그룹 파이커의 공연과 함께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했다.

이벤트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일상에서 벗어나 공연과 함께 다이닝을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라며 “친구들과 자주 놀러 오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랜드 크루즈에서는 지난 31일 시민 200명을 초청해 크루즈를 타고 라이브 뮤직과 함께 한강의 야경을 즐기는 낭만적인 시간을 선물했다. 이랜드 크루즈의 초청 이벤트 역시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의 응모기간 동안 시민 700명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마감됐다.

사진=이랜드크루즈와 바이산/서울관광재단 제공

이랜드 크루즈는 참가자들을 위해 낭만적인 라이브 뮤직과 웰컴드링크, 그릴소시지 등의 스낵을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은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쇼를 선상에서 즐겼다.

감성 갤러리 카페 바이산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펼쳐 약 2만명의 시민에게 바이산의 매력을 알렸다. 바이산은 성수동의 낡은 창고를 개조해 젊은 예술가의 작품 전시가 이루어지는 갤러리 카페이다. 이번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블로그 체험단 운영으로 바이산의 특별한 공간 스토리와 시그니처 메뉴 ‘보이나이티’를 알렸다.

서울관광재단 MICE기획팀 김지현 팀장은 “이번 유니크베뉴 초청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서울의 유니크베뉴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MICE 참가자들만 경험할 수 있었던 서울의 유니크베뉴를 시민들이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현장] ‘나의나라’ 김설현 “성장하는 한희재 멋있어…주변 도움에 감사한 마음” icon[인터뷰] '블랙머니' 이하늬 "조진웅과 호흡 학수고대...역시는 역시였다" icon[현장] ‘나의나라’ 우도환 “남전役 안내상, 과거엔 양세종 아버지...재밌게 지낸다” iconSBS스페셜 '공간의 힘' 네 아이 도쿄대 의대 보낸 학부모 비법은? icon'신서유기7' 업그레이드 된 기상미션·'도육대' 예고...'아간세' 포스터 촬영 비화 icon[현장] ‘나의나라’ 장혁 “두번째 이방원 연기, 역사에 대한 가정이 재밌어“ icon'아는형님' 김성균, "내 아들, 강호동 아들 시후 형님으로 모셔" icon위안부 다룬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왓챠 플레이 서비스 시작 icon'어하루' 이재욱, 시청자 연민 불러일으킨 열연...이 후회남모먼트 어쩌나 icon유빈, 리얼리티 'Be Myself' 통해 전한 속마음 "완벽한 모습 보여드리고파" icon손흥민, 4일 에버턴전 출격...차범근 넘고 '韓선수 유럽 통산 최다골' 경신? icon쌀쌀한 늦가을, 니트 스타일링 뉴트럴 컬러 or 체크패턴 당신의 선택은? icon'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순둥이→맹수 변신 포효 모먼트 "까불이 덤벼!" icon'좀비랜드' 정정훈 촬영감독, 스타일리시 액션 비주얼 선사...'아가씨' '올드보이'급? icon'그것이알고싶다' 화성 8차 사건 집중조명...윤씨vs이춘재 중 진짜 범인은? icon아프면 서러워...1인가구 건강관리, 몸·마음 모두 챙기자 icon[종합] “큰 반전 나온다”…‘나의 나라’ 양세종-우도환-설현, 왕자의 난으로 새 국면 icon"초동 46만장→'AAA'까지"...강다니엘, 데뷔 100일 타임라인(ft.다니티) icon겨울 패딩 아직이라면? 롯데 블랙 페스타, 최초판매가 대비 50% 이상 할인 icon‘불후의명곡’ 장구의 신 박서진, 홍경민 역대급 콜라보…나훈아 명곡 부른다 icon함중아, ‘풍문으로 들었소’ ‘그 사나이’ 명곡 남기고 별세 icon‘책을듣다’ 옹성우, 박준 시인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낭독 icon현대百·아울렛, ‘코리아 현대 페스타’ 최대 60% 할인...득템 기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