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로 접어들며 니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스타일까지 책임지는 겨울 니트는 컬러와 패턴, 디테일에 따라 다양하게 스타일링하기 좋다.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SI(씨)의 제품을 활용한 분위기 별 겨울 니트 코디법을 소개한다.

사진=SI

■ 우아한 분위기, ‘뉴트럴 색상의 터틀넥 니트’로 연출하기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을 땐 뉴트럴 색상의 터틀넥 니트를 추천한다. 세련된 케이블 패턴의 니트는 베이지 톤의 컬러로 차분하고 세련된 겨울 스타일을 표현해준다. 특히 목을 감싸는 터틀넥 디자인은 보온성을 높이기 제격이다.

뉴트럴 컬러를 좀 더 세련되게 입는 방법은 따뜻한 색감의 제품들을 매치하는 것이다. 오렌지빛이 나는 카멜 컬러의 캐시미어 코트를 아우터로 선택해 전체적인 착장에 고급스러움을 상승시켜보자. 이와 함께 롱 플리츠스커트를 하의로 선택하면 여리여리한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움까지 배가시킬 수 있다.

사진=SI

■ 체크 무늬 브이넥 니트로 발랄함 더하기

발랄한 겨울 니트룩엔 체크 무늬의 브이넥 니트가 정답이다. 통통 튀는 컬러의 니트는 배색 체크 패턴이 포인트가 돼 경쾌한 매력을 한껏 상승시켜준다. 여기에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노란 브이넥 디자인이 돋보여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의 겨울 패션엔 캐주얼한 아이템을 활용해 발랄한 무드를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 모자가 달려 있어 더욱 사랑스러운 후디 코트와 쉽게 코디하기 좋은 블랙 데님 팬츠 등을 더하면 감각적인 겨울 니트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