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엔 입고 벗기 편해 실용적이고, 스타일링에 따라 멋스러움이 배가되는 ‘레이어드’가 각광받는 중이다. 이로 인해 패션업계의 얇고 가벼운 ‘경량 아우터’ 출시 경쟁이 뜨겁다. 라이프스타일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다채로운 디자인의 경량 아우터 출시와 함께 레이어드 팁을 공개한다.

남성 타운 캐주얼 브랜드 인디안 ‘스텐에리 심리스 베스트’는 봉제선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목을 덮는 디자인으로 간절기 단독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라운드 티셔츠나 셔츠와 함께 입으면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하프 터틀넥 니트와 롱 터틀넥을 이중으로 레이어드하면 보온성 강화는 물론 한층 더 멋스러운 연출법이 완성된다.

인디안 ‘경량 다운 베스트’는 부드러운 소재와 경량 충전재로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V넥 디자인으로 코트나 자켓 안에 입을 때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이너웨어로 스웨트 셔츠를 매치하면 경쾌한 느낌이 연출되고, 셔츠와 레이어드할 경우 단정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타임리스 여성 캐주얼 브랜드 데일리스트는 머플러와 세트로 구성된 경량 다운을 선보였다. 슬림한 핏, 독특한 봉제선 디테일과 컬러 배색으로 젊은 감성을 더했다. 목 부분은 시보리를 적용했고 머플러 활용에 따라 다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로 플레어 스커트나 롱 원피스와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사진= 세정 웰메이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