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마무리돼 가면서 내년 공채시즌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적지 않다. 공채 비수기를 알차게 보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인턴’이다. 인턴은 막연하게 기대만 했던 산업과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학생 신분으로는 쌓기 어려운 직무경험을 쌓는 데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준다.

지난달 잡코리아가 인사담당자 4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재 채용 시 직무역량을 평균 63.7%의 높은 비중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때 직무역량을 판단하기 위해 살펴보는 대표적인 항목 중 하나가 ‘인턴, 아르바이트 등 직무 관련 경험(26.0%)’이었다. 올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동계 인턴십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등 롯데그룹 15개사가 동계 인턴십을 모집 중에 있다. 전 학과를 대상으로 모집하나 기술직 및 전문직 등 일부 직무군의 경우 전공제한이 주어지며 지원자는 최대 2개 계열사 및 직무에 복수 지원할 수 있다.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8주간에 이르는 인턴십 기간에 근무할 수 있어야 하며 2020년 7월 입사 가능한 자라야 한다. 롯데그룹 인턴은 이달 6일 오후 6시까지 모집, 서류전형과 L-TAB 조직적합진단(온라인),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 후 인턴 우수자로 선정되면 공채 입사를 위한 입문교육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잡코리아 신입공채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가 신입채용 전환형 인턴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디지털/PR, 세일즈, 파이낸스, 머천다이징, HR, SCM, R&I 등이다. 대학교 기 졸업자는 물론 재학생, 휴학생에게도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2개월 근무와 6개월 근무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후 프로젝트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사원으로 채용되는 채용 전환형 인턴이며, 채용절차 중 서류전형 없이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는 게 특징이다. 자기소개 영상 평가 후 오프라인 면접과 미션수행 및 전반평가에 걸쳐 채용이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잡코리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일회계법인은 오는 17일까지 2020 동계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조회서, 전산감사, 보고서, 조서관리 등 4개 분야로 각 모집 분야별로 인턴 근무기간이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입사일 기준 대학교 4학기 이상 이수자로 4.5점 만점 기준 평점 3.0 이상을 갖춘 자라야 한다. 기간 내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회계지식 보유자 및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가비아가 동계 인턴사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재무회계, 기획, 개발, 시스템엔지니어, 고객지원 등 5개 부문으로 각 부문 해당 학과 및 관련 학교 전공자를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적성검사와 직무능력평가, 기술면접, 임원면접의 과정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근무조건 등은 잡코리아 상세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