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혼술·홈술족 증가...이마트24, 야채곱창도시락·돼지껍데기닭 선봬

편의점 이마트24가 ‘혼술’ ‘홈술’ 트렌드 확산에 따라 한끼 식사 겸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안주형 도시락을 6일 출시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번에 출시하는 안주형 도시락 2종은 안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야채곱창과 돼지껍데기, 불닭을 메인으로 밥과 반찬을 구성했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1~10월) 냉장안주류 매출을 확인한 결과, 1위 머릿고기, 2위 막창/곱창, 3위 족발, 4위 닭발, 5위 돼지껍데기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기획단계부터 안주류 매출을 분석한 뒤 단품 안주로 즐기는 머릿고기나 족발을 제외하고, 밥과 즐기기 좋은 매콤한 양념의 인기 안주를 도시락으로 개발하게 됐다. ‘야채곱창도시락’은 야채곱창(80g)과 쌈무, 양파절임, 콘슬로 등 곱창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밑반찬과 함께 계란지단이 토핑 된 밥으로 구성했다. 야채곱창과 밥 용기는 분리돼 있어 따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다. 가격은 4900원.

‘돼지껍데기닭’은 돼지껍데기와 치즈불닭을 메인으로 개발한 도시락으로, 상품의 주재료를 한번에 전달할 수 있는 위트있는 네이밍이 특징이다. 냉장 보관 후 렌지업했을 때 돼지껍데기의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돼지껍데기의 두께와 삶고 굽는 시간을 미세하게 변경해 가며 수십 차례의 실험을 거친 후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또 볶음고추장과 콩가루를 별첨해 취향에 따라 돼지껍데기를 고소하거나 매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운맛의 치즈불닭과 함께 먹기 좋은 김가루 밥이 포함되어 있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가격 4000원.

이마트24가 이 같은 안주형 도시락을 선보이는 것은 음식점에서 1인분만 주문해 먹는 것이 부담스러운 별미 안주를 간편하게 즐기면서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