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표 조작 의혹을 받는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 101'(이하 '프듀X')의 제작진이 오늘(5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다.

경찰은 최근 '프듀X' 관계자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해 검찰이 법원에 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안준영 PD 등 제작진들은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안준영 PD)

경찰은 '프듀X'의 생방송 투표 조작 의혹을 수사한 결과, 제작진들이 순위 조작에 관여한 정황이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와 관련 Mnet 측은 5일 다수의 매체를 통해 "'프듀X’와 관련해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입장문을 냈다. Mnet은 "지난 7월 말, 자체적으로는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프듀X'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고 배경을 설명gkau "다시 한번 '프듀X'를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듀X'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면서 "다만 이번 사건으로 피해 본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 달라"고 밝혔다.

앞서 '프듀X' 최종회를 통해 엑스원(X1)이 발탁됐다. 방송 직후 일부 누리꾼들은 문자 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했고,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Mnet 제작진과 소속사 관계자들을 상대로 고소, 고발을 진행했다. 경찰은 제작진의 사무실 등과 일부 소속사 압수수색을 진행 중 조작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