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석구석 숨어있는 독립 서점들을 소개한다. 대형 서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개성 만점의 서점을 찾아 떠나는 여행.

 

책방만일

 

 

독립 서점으로 "책을 통해 만일의 세계를 상상한다"는 뜻을 가졌다. 나름의 분류 기준에 맞춰 작은 출판사의 책은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며, 무거운 주제의 책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엮어놓았다. 망원시장 먹거리와 함께 진행하는 '만일의 밤'과 같이 지역 상생 이벤트도 열고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6길 46

시간: 오후 1시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베로니카 이펙트

 

그림책과 그래픽 소설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연인이 만나 문을 연 서점이다. 상수동 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림 수업과 일러스트 워크숍도 종종 열린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2길 10 가운데 상가

시간: 오전 11시 반 ~ 오후 8시

 

땡스북스

 

이미 이름이 꽤 알려진 이 서점은 홍대 앞에 위치한 동네 서점이다. 매달 출판사와 함께 주제가 있는 기획 전시를 개최해 사람들에게 다양한 책들을 선보이고 있다. 홍대의 동네 사랑방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28 더갤러리 1층

시간: 오후 12시 ~ 오후 9시 반

 

북새통문고

 

한양퉁크와 함께 홍대 앞을 지키고 있는 만화 서점으로 '전국에서 만화책이 제일 싸게 파는 곳'으로 유명하다. 외관과 다르게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넓은 실내가 펼쳐진다. 큰 규모와 책 가짓수에도 불구하고 정리가 잘 돼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6길 57

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반

 

1984

 

출판사 '1984'가  운영하는 곳으로 카페이자 편집샵, 갤러리, 출판사를 겸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책을 구경해도 좋고 앉아서 커피만 마시기도 좋은 공간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8-24

시간 오전 11시 ~ 오후 11시

 

헬로 인디북스

 

연남동에 있는 독립 서점이다. 책방 피노키오와 나란히 연남동을 지키고 있다. 독립 출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교감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는 공간이 되는 것이 목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46길 33

시간: 오후 3시 ~ 오후 9시 (화요일 휴무)

 

인턴 에디터 한국담 hgd0126@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