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박경희의 해축 LIVE
고메스 부상 충격 후유증?...챔스 앞둔 손흥민은 '프로선수'다

손흥민이 충격에서 벗어났을까. 7일 오전 5시(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라지코 미틱 스타디움에서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4차전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가 열린다. 손흥민이 이 경기에 출전하게 될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AP=연합뉴스

손흥민에겐 최악의 한 주였다. 4일 에버턴과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안드레 고메스에게 태클을 한 뒤 퇴장 당했다. 고메스는 넘어지다가 세르주 오리에의 다리에 발이 끼어 발목 골절상을 입었다. 그순간 경기장에 있던 모든 팬, 선수가 충격에 휩싸였다. 손흥민 역시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눈물을 흘렸다.

에버턴 선수들, 감독뿐만 아니라 현지 축구 중계 패널, 언론들도 손흥민의 태클로 인해 고메스가 부상을 당한 게 아니라고 감쌌다. 오히려 EPL 심판들과 VAR의 무능력을 꼬집었다. 결국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다이렉트 퇴장(3경기 출전 정지 징계)을 철회했다. 협회가 기존 판정을 뒤집은 건 이례적인 일이다.

로이터=연합뉴스

징계가 철회돼 손흥민은 이번 주말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리그 경기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리그에서 받은 징계라 유럽 대항전인 UEFA 챔피언스리그는 관련이 없었다. 하지만 손흥민이 즈베즈다전에 출전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현지에선 당시 사고로 충격을 받은 손흥민을 출전시키지 말아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분명 손흥민은 충격을 받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일 것이다. 다만 즈베즈다 원정길에 동행한 만큼 손흥민의 출격 가능성은 어느 정도 있다고 보여진다. 이번 경기 기자회견에서 토트넘을 대표해 나온 해리 케인은 “손흥민이 정신적인 충격에서 점차 회복 중이다”고 말했다. 동료들 모두 손흥민을 걱정하고 있고 현지 언론들도 손흥민의 상황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EPA=연합뉴스

손흥민의 출전 여부는 포체티노 감독 손에 달렸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현재 1승 1무 1패로 승점 4점을 기록해 2위에 오른 토트넘은 승점 3점으로 3위인 즈베즈다를 만나 원정승이 필요하다. 즈베즈다전을 지면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도 불투명하다. 그만큼 토트넘엔 에이스 손흥민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고메스는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고 재활을 시작했다. 많은 이들이 고메스의 쾌유를 빌었고 동시에 손흥민의 심리적인 안정도 바랐다. 지금까지 봐온 상황만 봤을 때는 손흥민이 즈베즈다전에 출전하지 않는 게 손흥민 본인에겐 좋다. 하지만 손흥민은 프로선수다. 그라운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의 충격을 딛고 일어날 필요가 있다. 손흥민이라면 충분히 심리적인 고통을 이길 수 있다. 빠른 시일 내에 그라운드를 밟는 것이 오히려 도움될 수도 있다. 과연 즈베즈다전에 손흥민이 모습을 비출지 궁금해진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붉은색의 유혹~정샘물,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3종 출시 icon유민봉,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 "보수대통합 행보 본격화해야 한다" icon이춘재, 범행 자백 ‘화성 실종 초등생’ 유골 수색범위 확대한다 icon하나투어, 베트남 최고봉 '판시판산 정상등정 5일' 상품...특전多 제공 icon권용원 금투협 회장, 자택서 숨진채 발견...최근 '갑질·폭언' 논란 icon[현장] 이은미 "'애인있어요' 가장 기억에 남아...'꿈' '괜찮아요'도 사랑해주길" icon양현석, ‘마약’ 비아이 제보자 협박혐의로 피의자 신분 입건 icon심은진 "악플러 실형, 부디 자숙하고 반성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 icon'신의한수: 귀수편' 우도환, 만찢 비주얼+사석바둑 냉혈한...'섹시빌런' 등판 icon[현장] 이은미 "정치적 목소리 표현, 두렵지만 해야 할 일" icon[현장] 디바 이은미 "30년 음악인생 원동력, 역시 음악이죠" icon'예능 대세' 이진혁, '한끼줍쇼'도 뜬다...강호동x이경규와 케미 기대 iconNHN여행박사, '아프리카 완전일주' 상품 출시...직항 이용 쾌적한 일정 icon마켓컬리 '김장대전', 식재료·수육 등부터 김치 할인까지 '최대 25%할인' icon[종합] 이은미, 음악으로 움직이는 영원한 디바...'흠뻑' 빠져온 30년 icon신세경, 두번째 팬미팅 전석 매진...추가 좌석 오픈 문의 쇄도 icon서울시 선정 '워라밸' 우수기업, 산하기관 중 서울관광재단 유일 icon김민재·공승연·서지훈·변우석, '꽃파당' 굿바이! "행복했던 시간...시청자 감사" icon'엔젤 해즈 폴른' 성훈 with VIP 시사회 성료..."액션 맛집" 관객 호평 눈길 icon프라이드영화제 개막 D-1, GV-QT(퀴어토크) 화려한 라인업 공개 icon김재환, 첫 단독 콘서트 '일루전; 환상' 개최...12·15일 티켓 예매 오픈 icon'보좌관2' 이정재, 공천권 획득→정치 행보 궁금증↑...시즌1 사건 복습 icon'이태원', 겨울 개봉 확정...'벌새' '메기' '김지영' 女서사 흥행 이어가나 icon‘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VIP’ 이상윤 여자, 얼굴없는 제2의 주인공들 icon‘백두산’ 이병헌X하정우X마동석, 초유의 폭발 막아야 한다! 티저예고편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