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 더 나은 외모를 향한 높은 관심은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다. 자신을 가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과 여성과 남성을 구별하지 않고 개인의 취향을 강조하는 ‘젠더뉴트럴’ 트렌드에 힘입어 남성 배우나 가수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뷰티 브랜드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을 강타했던 ‘원조 테리우스’ 스포츠 스타 안정환을 기용하며 장안의 화제가 된 소망화장품 ‘꽃을 든 남자’ 시리즈가 시초겠다. 안정환의 계보를 이어 현재 남성용 아이템뿐 아니라 여성용, 유니섹스 뷰티템을 광고하는 ‘아름다운 남자 모델’들과 적절한 모델 선정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뷰티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 청량 이미지 甲, 매끈한 피부의 정해인이 추천하는 듀이트리 ‘얼티밋 에너지’ 옴므 스킨케어 라인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최근 맑고 순수한 ‘연하남’ 이미지로 각인된 배우 정해인의 하반기 화보를 공개하며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그 중에서도 토너와 에멀전 2종으로 구성된 ‘얼티밋 에너지’ 옴므 스킨케어 라인은 유분기가 많아 쉽게 모공이 넓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는 남성 피부를 케어한다.

강력한 에너지를 품고 있는 발아새싹추출물을 함유해 활력, 진정, 수분, 생기, 영양 효과를 선사하며 탄력을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생기 넘치는 어린 피부로 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 열정남 유노윤호, 파이팅 넘치는 20대 남성 피부고민 해결 돕는다...브로앤팁스 ‘네버’ 올인원 3종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를 모델로 선정해 20대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을 선보였다. 피부 타입별 용도를 제품명에 담은 ‘네버’ 올인원 3종이 출시됐으며 건성피부용 ‘네버 드라이’, 지성피부용 ‘네버 오일리’, 민감성피부용 ‘네버 워리’로 구성됐다. 세 가지 아이템 모두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동시에 선사하며, 피부 겉부터 속까지 케어해 남성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다.

 

남성 모델이 남성용 제품을 광고하는 것 이상으로 눈길을 끄는 건 여성용 또는 유니섹스 아이템을 광고하는 행보일 터다. 이러한 광고 전략을 ‘크로스 모델 전략’이라고 한다. 동성 모델이 타깃 소비자의 롤모델로 등장해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이성 모델을 통해 감성을 자극해 소구한다.

■ 풋풋한 소년미의 김민규가 소개하는 베스트셀러,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바닐라코는 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와 인기를 얻은 김민규를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베스트셀러 ‘클린 잇 제로’를 소개했다. 외부 유해요소로 인해 자극받기 쉬운 피부를 자연 추출물로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는 제로 밸런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이 제품은 립앤아이리무버가 없어도 짙은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제거를 도와준다. 샤베트 같은 밤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서 오일로 변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 ‘옹비드’ 옹성우의 입술에도 착! 감각적 립스틱 6종, 캣 매코니 ‘벨벳 립 컬러’

영국과 한국의 합작 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캣 매코니는 가수 겸 배우 옹성우를 모델로 발탁해 ‘벨벳 립 컬러’를 선보였다. 형광기 넘치는 화려한 컬러부터 MLBB 낮은 채도의 컬러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갖춘 ‘벨벳 립 컬러’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풍부한 발색력을 지녀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감각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캣 매코니는 국내 론칭을 시작으로 전세계 56개국 260개의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 예쁜 입술을 지닌 골든차일드 보민의 릴리바이레드 ‘앙큼라이어 코팅틴트 아이스크림 에디션’

색조 브랜드 릴리바이레드는 골든차일드 최보민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하며 ‘앙큼라이어 코팅틴트 아이스크림 에디션’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 에디션은 코랄 핑크레드 컬러의 ‘수박바’와 MLBB 레드 컬러의 ‘석류바’ 2종으로 구성되며 아이스크림을 먹고난 뒤의 입술을 표현하는 광택감이 특징이다. 릴리바이레드는 지난 시즌 권현빈에 이어 최보민을 모델로 내세우며 색조 제품을 광고하는 남자 모델을 브랜드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 남녀노소 좋아하는 김수현, 뷰티 디바이스+색조 ALL 커버

DPC는 최근 뷰티 디바이스 및 색조 글로벌 모델로 특급 한류스타 김수현을 선정했다. 깨끗한 피부, 건실한 이미지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높은 호감도를 얻고 있는 데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녔기 때문이다.

최근 선보인 ‘DPC 스킨샷 LED 마스크’는 피부 부위별로 각기 다른 피부층을 고려해 이마, 눈가, 양볼, 코, 입가 주변 6가지 부위에 따른 총 3가지 파장의 빛을 사용한 관리 기능으로 굴곡진 피부까지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3가지 파장의 총 720개 LED 빛이 피부 진피 층까지 침투해 피부 상태 개선 및 영양 공급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를 쓰고 하루 12분 정도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 간편함도 장점이다.

 

■ 글로벌 히트 가수 방탄소년단, K-뷰티 시장도 정조준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모델로 발탁돼 광고 촬영을 마쳤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참석하는 등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아티스트다. 메디힐은 이런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전 세계에 K-뷰티를 전파하고 마스크팩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또한 메디힐은 지난 2017년부터 방탄소년단과 지속적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왔다. 2017년 12월에 출시했던 BTS 마스크팩 4종이 담긴 스페셜 패키지는 판매 3일 만에 초도 물량 3000개 ‘완판’ 신화를 기록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