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문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이 프리미어12 첫경기 호주전 선발 라인업 1~3번 모두 발 빠른 선수들로 채웠다.

사진=연합뉴스

김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6일 오후 7시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C조 조별리그 호주와 1차전을 치른다. 김 감독은 앞서 열린 캐나다-쿠바전을 복기하면서 기동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감독은 캐나다의 우완 선발 투수 필립 오몽의 구위에 쿠바 타선이 꽁꽁 묶인 점을 언급하면서 “좋은 투수가 나오면 초반에 점수 뽑기가 어렵다”며 “그래서 베이스러닝을 잘하는 선수들을 앞에 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가 꾸준하게 경기를 치른 게 아니어서 좋은 투수가 등판하면 공략하기 어렵다. 공격이 뜻대로 안 풀리면 1~3번 타자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살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은 1차전 호주전에서 기선 제압의 특명을 에이스 양현종에게 맡겼다.

대표팀은 주전 3루수 최정이 다리 통증으로 호주전 라인업에서 빠진다. 대신 허경민이 3루수를 맡는다. 김 감독은 “최정이 이틀 전(4일) 훈련 도중 다리에 통증을 느꼈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100% 상태가 아니다. 최정은 괜찮다고 하지만 무리시키지 않으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리미어12 한국과 호주의 C조 1차전은 SBS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