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월드클래스다운 행동으로 극찬을 받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7일 오전(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라이코 미티치 경기장에서 열린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 경기에 손흥민이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집어넣으며 토트넘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3경기 연속골(5골)로 올 시즌 득점을 7골로 늘리면서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121골)을 넘어 유럽 리그 통산 최다골(123골)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이주의 선수 후보에도 올랐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가장 이슈가 됐던 건 손흥민의 세리머니였다. 손흥민은 첫 골을 넣은 후 과한 세리머니 대신 카메라를 보고 기도하며 인사하는 세리머니를 해 팬들은 물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주말 손흥민은 리그 에버턴전에서 안드레 고메스에게 태클을 걸어 퇴장당했지만 잉글랜드 축구협회(FA)가 3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취소했다. 또한 고메스는 발목 골절상을 당했고 수술을 받아 현재 재활 중이다.

손흥민은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그 태클은 제 잘못이다”며 자신의 행동을 반성했다. 누리꾼들은 물론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의 세리머니에 칭찬을 보내며 손흥민을 위로했다. 손흥민은 실력은 물론 마음씨마저 ‘월드클래스’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