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와 패션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는 시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이 2020년부터 브랜드 로고를 하나로 통합해 ‘벡터’ 로고와 ‘드롭-R’ 워드마크를 사용한다.

기존에 리복은 패션 제품으로 구성된 클래식 라인에는 벡터 로고를, 피트니스 제품으로 구성된 퍼포먼스 라인에는 델타 로고를 사용하며 소비자와 소통해 왔다. 특히 벡터 로고 디자인은 리복을 상징하는 측면 줄무늬와 크로스체크 형태로 사랑받았다. 리복은 두 로고를 업데이트된 벡터 로고로 통합하고, 알파벳 R을 강조한 드롭-R 워드마크를 사용하기로 했다.

신발과 의류를 포함한 리복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모든 제품이 하나의 로고로 완전히 통합되며 새로운 백터 로고가 반영된 스포츠 제품들은 올해 안에 조기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다.

벡터 로고는 처음 공개된 이후 다양한 형태로 변화했으며 최근 리복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사용됐다. 새로운 벡터 로고는 기존 벡터 로고를 미세하게 업데이트해 현대적으로 진화시켰다. 이러한 변화는 리복의 풍부한 헤리티지를 미래와 연결하고자 하는 시도로 평가된다. 2011년 처음 선보였던 델타 로고는 크로스핏과 UFC 의류 등 일부 한정된 제품에 계속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리복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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