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매일 1억 차례의 시청이 이뤄지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다. 이 공간에서 스타가 된다는 것은 왠만한 연예인 뺨치는 인지도와 부를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유튜브라는 '제2의 TV'를 움직이는, 각국의 가장 인기 있는 채널들을 살펴본다.

 

 

1. 스웨덴 - PewDiePie

스웨덴 유튜버 PewDiePie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적 유튜브 스타다. 3월 22일 현재 기준으로 54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의 채널을 구독하고 있다. 게임 동영상 상단 오른쪽에 자신의 얼굴을 띄워 리액션을 동시에 보여주는 기법을 처음으로 활용한 유튜버 중 한 명으로 화끈한 '욕쟁이 게임 해설가'로 유명하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PewDiePie

 

 

2. 미국 - Smosh

Smosh는 이안 히콕스와 안토니 파딜라 코미디 듀오가 만든 채널이다. 둘은 기상천외한 슬랩스틱 코미디 영상으로 유명세를 탔다. 인기에 힘입어 Smosh의 영상은 미국 케이블 채널에도 등장하고 있다. 현재 22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Smosh는 유튜브 비디오 어워즈에서 2006년 최고의 코미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smosh

 

 

3. 멕시코 - Yuya

현재 17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거느린 뷰티 크레이이터 Yuya는 활발하고 귀여운 성격이 매력이다. 그는 자신의 유명세를 살려 향수 브랜드를 론칭해 3개월 만에 20만개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Yuya는 현재 보그과 멕시코 TV에 출연하는 등 전 세계 뷰티 크레이이터들의 선두에서 활동 중이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lady16makeup

 

 

4. 프랑스 - cyprien

cyprien은 코믹하고 재치있는 연출로 채널 구독자 수 1000만명을 넘겼다. 프랑스 유튜버로서는 최초로 구독자 1000만을 달성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는 유튜버 운영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제작, 의류 브랜드 론칭, 코미디 단편영화 각본 및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cyprien은 영상에서 1인 다역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MonsieurDream

 

 

5. 체코 - ViralBrothers

ViralBrothers의 콘셉트는 '복수 몰래카메라'다. 체코 프라하에 사는 두 남자는 처음에는 가벼운 개그 비디오를 업로드했다. 그러다 2014년 '여자친구가 충격으로 자살한다'는 자극적인 소재를 담은 몰래카메라가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자 본격적으로 몰카 시리즈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파격적이다 못해 위험한 콘셉트의 영상들은 "잔인하다"는 이유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으나 구독자 수 2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ViralBrothers

 

 

6. 중국 - 허난TV 공식 채널

인터넷 검열의 일환으로 유튜브를 차단한 중국에서 가장 구독자 수가 많은 채널은 무엇일까. 바로 허난TV의 공식 채널이다. 이 채널에는 허난TV에서 방영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온다. 구독자 수는 약 150만명에 이른다. 숫자 자체는 많지만 중국이 인구 대국임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초라한 수라고도 볼 수 있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imgotv

 

 

7. 일본 - Hikakin TV

약 1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일본의 Hikakin TV는 콘텐츠 소재로 '비트박스'를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그는 2010년에 업로드한 수퍼마리오 비트박스가 인기를 타면서 유명해졌다. 그 후 Hikakin TV는 Ne-Yo, 아리아나 그란데와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를 하면서 입지를 넓혔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HikakinTV

 

 

8. 한국 - jwcfree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구독자 수가 많은 채널은 무엇일까?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유튜브 채널 jwcfree가 약 440만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10살 때부터 기타를 쳤다는 정성하는 2006년 유튜브에 연주 동영상을 올리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후 울리 베게르샤우센, 트레이스 번디 등 세계적인 기타리스트들과 협연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2010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유튜브 채널 동영상뷰 1억건을 돌파했다.

채널 주소 : www.youtube.com/user/jwcfree

 

사진출처= 각 유튜브 채널 동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