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채용이 마무리되는 가운데 동계 인턴사원 모집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기업에서는 해당 인턴십 수료자에게 신입사원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하거나 인턴 기간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 구직자에게는 직무역량과 경험을 쌓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류마감을 앞둔 동계 인턴 채용소식을 한데 모았다.

로레알코리아는 동계 인턴십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마케팅 ▲디지털/PR ▲HR 등 8개의 직무로, 입사지원 시 근무기간(2개월/6개월)을 선택할 수 있다. 지원자격 공통으로 대학생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자를 선발하며, 인턴십 종료 후 프로젝트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사원(MT)으로 채용된다. 특기할 점은 로레알코리아의 경우 입사지원서 대신 본인소개 동영상으로 입사지원을 받는다. 이달 10일까지 로레알 채용 홈페이내 본인 소개 영상을 업로드하면 되며, 이후 전형절차는 오프라인 면접- 미션 수행 및 전반 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로레알코리아 채용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방그룹에서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직무는 세방에서 ▲국내영업, 세방전지에서 ▲자재구매 ▲해외영업 ▲연구개발 등 9개 분야에서 선발한다. 인턴기간은 '20년 1월부터 5월까지로,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월 졸업 예정자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오는 10일까지 세방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노션도 인턴십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캠페인플래닝(ATL) ▲캠페인제작 ▲재무회계(지원/전략)이며 외국어 능통자(영어/중국어 외), 해당 분야 전공자(단 캠페인플래닝 직무의 경우 전공무관)를 우대한다. 인턴근무는 '20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인턴십(6주) 후 적격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을 검토한다. 채용과정은 AI면접> 심층면접> 인턴실습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오는 15일까지 이노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단, 캠페인 제작분야의 경우 포트폴리오도 제출 필수)하면 된다.

한편 현대글로비스에서는 글로벌 인턴(외국인)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물류(베트남/모로코/러시아) ▲해운(일본/남아프리카공화국) ▲오토비즈(중국/러시아)이며 직무별 필요 국적 보유자, 토픽 5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현대글로비스 채용포털을 이용해온라인 입사지원서 제출이 가능하며 마감일은 11월 18일까지다.

네이버 계열사(웍스모바일, 네이버웹툰)에서도 동계 인턴십을 진행한다. 인턴기간은 '20년 1월 6일부터 2월 28까지이며 인턴십 종료 후 최종평가 및 면접을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웍스모바일의 경우 ▲SW개발(00명) ▲서비스운영/기획(0명)이며 네이버웹툰은 ▲한국 콘텐츠 PD ▲웹소설 콘텐츠 PD ▲글로벌 웹툰(미국)을 모집한다. 인턴지원 마감일은 네이버웹툰과 웍스모바일은 20일까지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회사, 직무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동계인턴 채용공고를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