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11월 둘째 주 신작 라인업 79편을 8일 공개했다.

‘러브 액츄얼리’와 함께 로맨틱 코미디의 최고봉으로 평가받는 ‘브리짓 존스의 일기’,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 ‘사랑에 대한 모든 것’ 등 로맨스 영화의 명가인 ‘워킹 타이틀’표 영화들이 옆구리가 시린 가을에 영화팬들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논란과 화제의 작품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비토리오 데 시카의 고전 걸작 ‘자전거 도둑’, 그리고 오컬트 판타지 수사물이란 독특한 장르로 인기를 얻은 미드 ‘그림 형제’ 시즌 1~2도 새롭게 왓챠플레이의 작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로맨스 영화의 명가 워킹 타이틀이 만든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 스케치북 고백신을 비롯해 숱한 명장면을 탄생시킨 영화 '러브 액츄얼리'.

이번에 왓챠플레이를 통해 공개되는 작품은 2013년 재개봉한 19세 이상 관람가 버전으로 기존의 2003년 극장판에서는 편집됐던 에피소드들이 추가돼 있다. 19세 버전의 ‘러브 액츄얼리’는 왓챠플레이를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휴 그랜트 주연의 명작 로맨틱 코미디다. 러브 액츄얼리와 함께 워킹 타이틀표 로맨스 영화의 대표작이자,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최고 걸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르네 젤위거와 콜린 퍼스에게 세계적인 유명세를 안겨준 작품이다. 2001년 개봉한 1편과 2004년 개봉한 속편을 한번에 볼 수 있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는 지난해 타계한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과 그의 아내였던 제인 와일드 호킹의 실제 러브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워킹 타이틀의 또 하나의 로맨스 명작이다.

재능 넘치는 20대 초반의 물리학도에서 루게릭병으로 신체의 자유를 잃어가는 중년의 성공한 물리학자 호킹을 완벽하게 재연한 에디 레드메인의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수상을 비롯해 아카데미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품이다.

엄청난 팬덤을 자랑하는 화제의 성인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이 작품은 영화화한다는 소식 자체로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사회 초년생인 아나스타샤가 우연히 아픈 친구를 대신해 매력적인 CEO 크리스찬 그레이의 인터뷰를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관능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비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1948년 작품인 '자전거 도둑'은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생계를 꾸리기 위해 장만한 자전거를 도둑 맞은 아버지가 아들과 함께 자전거를 다시 찾기 위해 로마 시내를 돌아다니며 겪는 이야기를 통해 2차 세계대전 이후 경제가 침체된 이탈리아의 가혹한 시대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

'엑스 마키나'는 인공지능 로봇이 시시각각 현실에 가까워지는 지금 꼭 한번 볼만한 영화다.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기업의 직원인 주인공 칼렙이 여성형 인공지능 로봇의 튜링 테스트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로봇과 관련된 현실적인 이슈를 아름다운 영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저예산 SF 영화임에도 같은 해 개봉된 1억달러 이상 블록버스터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마션’, ‘레버넌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등을 제치고 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을 수상했다.

오컬트 판타지 수사물이란 독특한 장르를 확립한 미국 NBC의 드라마 '그림 형제' 시즌. 독일의 동화 작가 그림 형제의 동화 속 이야기들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제목은 ‘그림 형제’지만 드라마에 그림 형제가 등장하지는 않는다. 2011년 첫 방영돼 큰 인기를 끌며 시즌 6편까지 제작됐다. 왓챠플레이에서는 이번 시즌 1~2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시즌 6까지 서비스될 예정이다.

사진=왓챠플레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