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예수정·이봉련外 전 배우 여성연극 '메리제인' 따뜻케미 포스터 공개

여성 연극인들이 총출동하는 연극 '메리제인'이 오는 11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포스터와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편안한 일상 속 캐릭터들의 모습과 ‘여자, 그 일상의 영웅’이라는 카피가 묘한 어울림을 보이며 극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증폭시킨다.

사진=포스터/맨씨어터 제공

최근 '82년생 김지영'의 열풍으로 확인된 여성 서사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킬 '메리제인'은 그동안 연극 관객의 절대 다수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극히 부족했던 ‘깊이있고 현실감 넘치는 여성 캐릭터’와 ‘그들 사이의 관계’를 위트있고 따뜻하게 풀어나간다.

연극 '메리 제인'은 오비상 2회 수상, 퓰리처상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는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미국의 극작가 에이미 헤르조그의 2017년 신작으로 세 살이 된 아들 하나를 키우고 있는 싱글 맘 메리 제인의 이야기이다.

메리 제인의 아들은 미숙아로 태어나 중증 뇌성마비를 앓으며 혼자 몸을 가누지도 음식을 먹지도 목소리를 내지도 못한다. 하지만 그녀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그녀의 꿈도 잠도 인간적 삶도 빼앗아 간 그 엄청난 재앙에 있지 않다. 어떤 극한 상황에서도 긍정과 유머를 잃지 않는 메리 제인과 그녀가 희망 없는 고된 일상을 견딜 수 있도록 묵묵히 돕는 여덟 명의 여성 간의 연대에 있다. 그녀는 절망하지도 슬퍼하지도 분노하지도 않으며 몸과 마음을 다해 아이를 간호하고, 지극히 아들을 사랑하며 웃음과 삶의 온기를 찾아 나간다.

사진=콘셉트 포토/맨씨어터 제공

'메리제인'은 공연 당시 현지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신작 희곡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손꼽혔다. 전 배우가 모두 여성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이봉련, 임강희, 예수정, 홍윤희, 정재은, 이지하, 이은, 이경미, 김세영까지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기대를 모은다. 메리 제인 역의 배우에게는 일생 일대의 연기를, 1막과 2막에 1인 2역으로 출연하는 다른 배우에게는 한 작품에서 두 배역을 완벽하게 연기하는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메리 제인'은 가장 극단적 상황을 가진 캐릭터를 통해 가장 보편적 ‘여성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 존재론적 질문을 던진다. 대학로 공연의 흥행 공식을 새롭게 써가며, 한국 연극계에 파장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오는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하며 11일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1차 티켓을 오픈한다.

에디터 양수복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GS25 하나더데이', 토스 행운퀴즈 출제...新 슬로건은? icon[현장] ‘범인은 바로 너2’ 유재석 “예능이미지 변신? 공감과 웃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icon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 '아내 살해' 1심 징역 15년 선고 icon[현장] 박민영, ‘범인은 바로 너2’ 최고의 브레인? 세정 “가장 고생했다” icon'신의한수: 귀수편' 정우성, 권상우 극찬+영화 지원사격...강추 영상 공개 icon[현장] ‘범바너2’ 이승기 “유재석VS강호동? 늘 배우고 있다는 마음“ icon'블랙머니' 조진웅·이하늬, 12일 '뮤직 토크 콘서트' GV 진행(ft. 치타·에스진) icon"19금 '로코'부터 고전까지"...왓챠플레이, 11월 둘째주 신작 icon강릉국제영화제 오늘(8일) 개막, 김서형·김래원·안성기 ★발걸음 icon우주소녀, 트랙리스트 공개...엑시·다원 랩메이킹-작곡 참여 icon'마약혐의' 황하나, 2심서도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 "사회 봉사하며 살겠다" icon카스, 젠지콘서 프로게이머 '룰러' 박재혁 다큐 공개...일상+가족愛 가득 icon김희애 '윤희에게', 감성 따뜻+설원 비주얼 극강...리뷰 포스터 공개 iconSM 측 "선데이, 내년 3월 1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서 결혼식"(공식) icon[종합] ‘범바너2’ 유재석X이승기, 어서와 이 조합은 오랜만이지? 추리+웃음 UP icon'집이야기' 이유영·강신일, 현실 부녀 케미 기대↑...캐릭터 스틸 공개 icon[포토] '범바너2' 유재석-이승기-김종민, 허당 탐정단이 돌아왔어요~ icon'노래에 반하다' 오늘(8일) 최종회! 달달+파워풀 마지막 무대 펼쳐진다 icon이시언 '아내를 죽였다', 블랙아웃 소재로 현실 공포↑...'일상 스릴러' 눈길 icon[포토] ‘범바너2’ 유재석-이승기, 기대되는 예능 조합 icon박찬욱 감독, 노르웨이 필름 프롬 더 사우스 페스티벌 '명예상' 수상 icon[포토] 박민영-세훈-세정, ‘범바너2’ 행동력甲 허당 탐정단 icon지코, 오늘(8일) '박소현의 러브게임' 출연...정규앨범 비하인드 大방출 icon[포토] 조효진X김주형X김동진, ‘범바너2’ 제작진 “시즌1보다 스토리 단단해졌다” icon'나의 나라' 장혁vs김영철vs안내상, 대립 심화→왕자의 난 신호탄 쏜다 icon'나혼자산다' 한혜진 충격의 '생일송'...박나래 현혹시킨 선물의 정체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