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마약혐의' 황하나, 2심서도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 "사회 봉사하며 살겠다"

마약 혐의로 구속기소 돼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가 8일 항소심에서도 원심 형량과 같은 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연합뉴스

수원지법 형사항소3부는 이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황씨의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자신도 알다시피 외모와 배경 등을 바탕으로 하는 SNS 활동을 통해 상당한 유명세를 얻고 있어 일반인들의 관심 대상이 된다”며 “그런데도 피고인이 여러 사람과 어울려 필로폰을 투약해 온 것은 향락을 일삼았다고 평가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고인은 동종 범죄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전력이 있지만, 정식 재판은 이번이 처음이고,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수감생활한 점, 1심 때부터 수회에 걸쳐 단약 및 사회 기여활동 의지를 보이는 점을 고려하면 원심의 판단이 적절하다고 보인다”고 덧붙였다.

황씨는 재판이 끝난 뒤 취재진에 “사회에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 사회에 봉사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황씨는 지난 7월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보호관찰 및 40시간의 약물치료 프로그램 수강, 220만560원의 추징을 선고받은 뒤 검찰이 양형부당으로 항소함에 따라 맞항소 한 바 있다.

황씨는 2015년 5~9월 서울 자택 등지에서 필로폰을 3차례에 걸쳐 투약하고, 지난해 4월 향정신성 의약품을 의사 처방 없이 사용한 혐의로 기소됐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당시 연인이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과 필로폰을 3차례 구매해 총 7차례 투약한 혐의도 받았다. 황 씨와 함께 기소된 박유천은 앞서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것이 확정되면서 재판이 끝났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GS25 하나더데이', 토스 행운퀴즈 출제...新 슬로건은? icon예수정·이봉련外 전 배우 여성연극 '메리제인' 따뜻케미 포스터 공개 icon[현장] ‘범인은 바로 너2’ 유재석 “예능이미지 변신? 공감과 웃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icon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 '아내 살해' 1심 징역 15년 선고 icon[현장] 박민영, ‘범인은 바로 너2’ 최고의 브레인? 세정 “가장 고생했다” icon'신의한수: 귀수편' 정우성, 권상우 극찬+영화 지원사격...강추 영상 공개 icon[현장] ‘범바너2’ 이승기 “유재석VS강호동? 늘 배우고 있다는 마음“ icon'블랙머니' 조진웅·이하늬, 12일 '뮤직 토크 콘서트' GV 진행(ft. 치타·에스진) icon"19금 '로코'부터 고전까지"...왓챠플레이, 11월 둘째주 신작 icon강릉국제영화제 오늘(8일) 개막, 김서형·김래원·안성기 ★발걸음 icon우주소녀, 트랙리스트 공개...엑시·다원 랩메이킹-작곡 참여 icon김광현·양현종, 2019 일구대상 공동 수상..."국대 활약+선행" icon美 포브스, (여자)아이들 'LION' 집중 조명 "거침이 없는 케이팝 브랜드" icon국내 에어비앤비 이용자, 로컬 소비액 3000억 육박...전세계 30조 규모 icon카스, 젠지콘서 프로게이머 '룰러' 박재혁 다큐 공개...일상+가족愛 가득 icon김희애 '윤희에게', 감성 따뜻+설원 비주얼 극강...리뷰 포스터 공개 iconSM 측 "선데이, 내년 3월 1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서 결혼식"(공식) icon[종합] ‘범바너2’ 유재석X이승기, 어서와 이 조합은 오랜만이지? 추리+웃음 UP icon'집이야기' 이유영·강신일, 현실 부녀 케미 기대↑...캐릭터 스틸 공개 icon[포토] '범바너2' 유재석-이승기-김종민, 허당 탐정단이 돌아왔어요~ icon'노래에 반하다' 오늘(8일) 최종회! 달달+파워풀 마지막 무대 펼쳐진다 icon이시언 '아내를 죽였다', 블랙아웃 소재로 현실 공포↑...'일상 스릴러' 눈길 icon[포토] ‘범바너2’ 유재석-이승기, 기대되는 예능 조합 icon박찬욱 감독, 노르웨이 필름 프롬 더 사우스 페스티벌 '명예상' 수상 icon[포토] 박민영-세훈-세정, ‘범바너2’ 행동력甲 허당 탐정단 icon지코, 오늘(8일) '박소현의 러브게임' 출연...정규앨범 비하인드 大방출 icon[포토] 조효진X김주형X김동진, ‘범바너2’ 제작진 “시즌1보다 스토리 단단해졌다” icon'나의 나라' 장혁vs김영철vs안내상, 대립 심화→왕자의 난 신호탄 쏜다 icon'나혼자산다' 한혜진 충격의 '생일송'...박나래 현혹시킨 선물의 정체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