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같이펀딩', 10일 결방→17일 시즌1 최종회...내년 상반기 시즌2 예고

시청자와 함께 가치를 실현한 착한 예능 ‘같이 펀딩’이 17일 마지막 이야기를 통해 시즌1을 마무리한다. ‘같이 펀딩’ 시즌1 최종회에는 그동안 선보인 프로젝트의 피날레가 펼쳐지며 마지막까지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MBC '같이 펀딩' 제공

MBC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이다.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선물한 유준상의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소통을 이야기한 노홍철의 소모임 프로젝트, 책과 목소리가 주는 위로를 소개한 유인나의 오디오북, 농가 돕기에 나선 장도연의 ‘같이 사과’, 멤버들이 같이 진행한 환경 보호 아이템 ‘바다 같이’까지 ‘같이 펀딩’은 지난 12회 동안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같이 고민하면 좋을 다양한 장르의 가치를 소개했다.

동시에 시청자와 함께 가치를 실현했다. 시청자의 뜨거운 펀딩 참여에 힘입어 과거에 머물러 있던 태극기함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케 했다. ‘같이 사과’ 프로젝트를 진행해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과 농가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나눠 가졌다. 아이템마다 이어진 뜨거운 펀딩 참여 외에도 아이디어에 공감한 시청자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달고, 책을 찾고, 농가를 돕는 등 직접 움직이게 만들고 있다. “착한 예능” “기특한 예능” “고마운 예능” 등 시청자들의 따뜻한 호평이 이어진 이유다.

사진=MBC '같이 펀딩' 제공

안방극장에 웃음과 가치를 같이 전달하며 예능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한 ‘같이 펀딩’은 매주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다양한 펀딩을 진행하기 위해 일찌감치 시즌1을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 시즌2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10일 한 주 쉬어가는 ‘같이 펀딩’은 17일 13회를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한다.

17일 방송될 ‘같이 펀딩’ 시즌1 최종회에는 태극기함, 오디오북, 소모임, ‘같이 사과’, ‘바다 같이’ 프로젝트의 뒷이야기가 담긴다.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시청자와의 약속을 지키며 시즌1 여정을 마무리한다. 지난주 유희열, 유준상, 노홍철, 장도연이 태극기함 홈쇼핑 완판 당시 내걸었던 스카이다이빙 공약을 이행했던 터.

최종회에는 또 다른 홈쇼핑 공약인 멤버들의 버스킹 이행 과정이 그려질 예정이다. ‘같이 버스킹’에는 예고된 대로 대세 뮤지션 적재가 합류해 음치 박치 복병(?) 덕분에 늪에 빠진 ‘같이 펀딩’ 멤버들을 돕는다. 또 멤버들이 합심해 진행한 환경 보호 아이템 ‘바다 같이’ 펀딩 다음 이야기가 그려진다. 바다 환경 보호에 뜻을 모은 악동뮤지션의 미니 콘서트 현장이 공개된다. ‘같이 펀딩’ 멤버들은 악뮤의 미니 콘서트 마지막 무대에 함께 올라 의미를 더했다는 전언이다.

한편 ‘같이 버스킹’부터 악뮤 미니 콘서트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 MBC ‘같이 펀딩’ 시즌1 마지막 이야기는 17일 오후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는형님’ 현아♥던, 현직 아이돌 커플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 icon‘99억의 여자’ 조여정X김강우, 강렬포스 '사건의 서막' 티저영상 공개 icon'마리텔V2' 노사연·노사봉, 김우리 코디로 '파리지앵' 변신...아이즈원·안유진 통편집 icon'쌉니다 천리마마트' 이동휘, 과거 母 사망 고백 충격...최고시청률 3.4% icon‘공부가 머니?’ 김정화 부부, 초등학교 교사 현실조언에 깨달음 얻어 icon오늘(9일) 서울 곳곳 집회·행진...경찰 "교통혼잡, 지하철 이용 권고" icon빅스, 리얼리티 ‘오늘is뭔들’ 종영...순도 100% 추억+힐링 선사 icon고메스 트라우마 지웠다!...손흥민, 10일 EPL 셰필드전 출격 예고 icon스트레이 키즈, 베일싸인 콘텐츠 'Astronaut' 프롤로그 비디오 공개 icon'노벨상' 한트케, 舊유고 복수국적 논란...보스니아 항의+오스트리아 조사 착수 icon‘놀면 뭐하니?’ 유재석, 어머니 노래교실 뒤엎은 ‘사랑의 재개발’...떼창 결과는 icon박항서, 아세안축구연맹 '올해의 감독상' 수상 "대표팀 성과는 '원팀' 결과물" icon‘배가본드’ 이승기-유태오, 갤러리 육탄 액션전...맨몸 사투 vs 총알조준 icon'프리미어12' 김경문호, 슈퍼라운드行→상금 30만달러 확보...11일 미국 상대 icon간미연♥황바울, 오늘(9일) 3년 연애 끝 결혼...배우 부부 탄생 icon'배틀트립' 우주소녀 다영, 제주 이색 맛집 정복...천명훈 "완전 신뢰" icon방탄소년단·엑소·워너원 공연티켓 5억 '먹튀' 20대, 징역 3년 선고 icon세븐틴, 'ODE TO YOU' 유럽 투어 확정...오늘(9일) 日서 공연 icon황의조 70분 활약...보르도, 니스 원정서 1-1 무승부 icon'썸바디2' 강정무, '썸MV' 베스트 댄서 선정...윤혜수와 1박2일 여행 예고 icon방탄소년단,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정상...올해 1위 싹쓸이 가능? icon마마무, 'reality in BLACK' 콘셉트 포토 공개...록스타→대통령 파격 변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