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와 결혼시즌이 겹치는 가을, 가전제품을 새로 장만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신혼가전의 경우 안마의자·공기청정기·의류관리기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전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2017년 신세계백화점이 ‘갖고 싶은 혼수품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6위가 안마의자, 7위가 공기청정기, 8위가 의류 관리기로 기존에 백색가전 3종(냉장고·세탁기·에어컨)에 그친 것과 비교할 때 최근의 혼수는 일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가전까지 확대된 것을 알 수 있다.

과거와 달리 실용성을 따지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며 단순히 필요에 의한 것이 아닌 내가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구매를 선호하는 성향이 증가한 것이다.

사진=휴테크 제공

첫 살림살이인 혼수를 고를 땐 신중하고 깐깐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안마의자의 경우 한번 구입 시 비교적 오랜 기간을 사용하는 가전인 만큼 조금 비싸더라도 가성비보다는 구매 만족도를 생각하는 경우가 다수다.

휴테크가 선보인 플래그십 안마의자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은 안마의자에 있어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안마기능은 물론 정신적인 만족감까지 잡은 제품이다.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과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보다 섬세하고 깊은 마사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 자연을 모티브로 한 힐링 음원을 탑재하고 있어 퇴근 후 지친 맞벌이 부부의 마음까지 달래줄 수 있다.

신혼집 인테리어로 인해 안마의자 구입이 고민되는 예비부부라면 휴테크 ‘리온 안마의자’를 추천한다. ‘일상에 휴식을 다시 켜다(Re:0n)’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해당 제품은 패브릭 텍스처의 고급 PU 원단을 사용해 따스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더했다. 전자동 리클라이닝 기능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경우 마사지 기능 미사용 시에도 쇼파와 리클라이너를 겸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절약까지 할 수 있다.

사진=에어로사이드 제공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공기청정기 역시 필수 혼수가전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에어로사이드에서 선보인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이용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무필터 챔버형으로, 별도의 필터 청소가 필요 없으며 미세먼지, 박테리아, 악취 등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환원해 쾌적한 공기를 배출한다.

공기청정기만으로 안심이 되지 않는다면, 공기살균기를 사용하는 건 어떨까. 공기살균기는 단순히 먼지를 거르는 것이 아닌 공기 중 제품 내에서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제품이다. 게이트비전이 선보인 가정용 공기 청정살균기 ‘노바이러스 NV-330’은 각종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알레르겐, 병원균, 곰팡이균 등을 99.999% 파괴해 살균 공기만 배출한다. NASA 테스트 및 특허를 획득한 DBD 플라즈마 기술을 사용해 높은 효율성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게이트비전 제공

앱스토리몰은 의류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소형 의류 관리기 ‘플라즈마 클리닝’을 선보였다. 곰팡이 번식을 억제하고 쾨쾨한 냄새를 제거함으로써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고리 형태로 제작돼 옷장은 물론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공간 제약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탈취 효과또한 탁월해 화장실이나 신발장, 차량 등 밀폐된 장소 어디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홈카페 문화가 확산하며 전자동 커피머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의 ‘더 시그니처 오브 블랙 NEW Z6’는 고급스러운 블랙 다이아몬드 컬러에 곡선 바디를 적용했다. 보다 편리한 세로형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적용했으며, 버튼 수를 8개로 확장해 커피 메뉴 선택의 범위를 넓혔다. 기존 12개였던 스페셜티 커피 메뉴는 총 22가지로 늘려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유라 제공

원두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방식과 2배 빠른 아로마 그라인더가 탑재돼 완벽한 바디감의 블랙커피를 추출한다. 커피의 농도부터 우유의 양과 온도까지 취향에 따라 정교하게 조절 가능하다. 머신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시스템은 다음 커피의 신선도와 풍미를 높여주며 잔 고장과 위생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 ‘카페 드 유라’의 스페셜티 원두세트와 신선한 우유보관을 도와주는 밀크쿨러 1L, 원두 보관통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