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났다. 찬바람과 실내외 온도 차이로 피부는 예민해지기 마련.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려 피부 고민을 깊어지게 한다. 피부 역시 겨울나기 채비가 필요한 지금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출처=unsplash

차가운 공기, 낮은 습도, 실내 난방으로 인해 피부 수분이 증발하기 쉬운 겨울철에는 특별히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수분크림을 발라도 금세 건조함을 느낀다면 오랜 시간 피부 수분을 가둬줄 수 있는 고보습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라이크아임파이브 ‘힐링 오일밤’은 피부에 닿으면 끈적임 없이 퍼지는 고농축 힐링 밤으로 바르기 전엔 밤 타입이었다가 피부에 닿으면 촉촉한 오일로 변하는 독특한 제형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영양 흡수를 도와주는 텍스처로 아보카도, 올리브, 포도씨오일과 시어버터를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힐링 오일밤만 사용해도 보습감이 뛰어나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크림이나 로션에 덧발라주면 더 오랫동안 깊은 보습으로 배가시킬 수 있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스킨알엑스랩 제공

스킨알엑스랩의 ‘마데세라 크림’은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고농축 보습 크림이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농축 TECA가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고 10,000ppm의 고농축 세라마이드 복합체가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미백∙주름 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한 특허기술 Pre-Lid가 세라마이드를 수억개의 리포좀으로 감싸 전달해 피부 속 깊숙이 보습을 채워준다.

겨울철 차가운 바람에 예민해진 피부에 미세먼지에 의한 자극까지 더해지면 피부 트러블 고민이 생길 수 있다. 예민해진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의 트러블 케어 아이템을 살펴보자.

사진=라로슈포제, 이니스프리 제공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트러블 및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에센스다. 각질 및 모공 내 노폐물을 용해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주며 혁신 성분 복합체가 예민해진 피부 트러블을 집중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의 ‘비자 트러블 스팟 에센스’는 피부 보호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비자를 이용해 만든 에센스 제품으로 쫀쫀한 텍스처와 강력한 유효 성분이 스팟 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투명한 젤 타입으로 스팟 부위에 바르고 메이크업도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을 인증하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통과해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입술은 약하고 예민한 피부 부위라 쉽게 트고 건조해져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LG생활건강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선보이는 ‘에센스 립 밤’ 2종은 이름 그대로 립 밤처럼 풍부한 보습력과 화사한 컬러감을 갖췄다. 체온에서 쉽게 녹는 보습젤리가 풍부하게 함유돼 바르는 순간 입술에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에센스 성분이 입술에 빛나는 윤기를 선사한다.

컬러는 코랄핑크, 레드 총 2가지로 출시되며 기존의 립 밤 제품보다 한층 더 깊어진 발색력으로 더욱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한다. 수분을 만나면 색이 진하게 발색되는 색소가 함유돼 개개인의 입술 수분 상태에 따라 컬러가 발현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