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근과 백윤식이 자신의 권력을 놓고 한판 붙게 된다.

사진=SBS '배가본드' 캡처

9일 방송된 SBS ‘배가본드’에서 사건 배후에 정국표(백윤식)가 있다고 폭로한 홍순조(문성근)가 대통령 자리를 노렸다.

화가 난 정국표는 “너 당장 해임이야”라고 홍순조에게 소리쳤다. 홍순조는 “내가 짤리면 국민들은 그순간 내 주장을 사실로 받아들일 겁니다”라고 말했다.

“내가 왜, 더러운 피를 손에 묻히겠어”라는 정국표의 말에 홍순조는 “탄핵소추안도 같이 발의됩니다. 국민이 요구하면 헌법재판소가 판결할 일입니다. 뭐 내가 힘을 쓰고 말고 할 일이 있겠습니까”라고 말을 이었다. 홍순조는 “무능력, 무책임, 거짓말, 탐욕 국민을 기만하는 걸 참을 수 없어서 내가 결단했습니다”라고 말한 뒤 정국표를 바라봤다.

정국표는 화가 머리 끝까지 나 “야 홍승조! 그 일을 나 혼자 했나? 유언비어든 가짜뉴스든 거품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며 네가 나한테 훈수둔거야. 이제 와서 의로운 척 가증을 떨어?”라고 분노했다.

홍순조가 “형님, 형님이 제일 잘못한 게 뭔지 아십니까? 대통령을 하기에 너무 늙었고 너무 낡았습니다”라고 하자 정국표는 “비서관! 지금 당장 3당 대표 미팅 잡아. 너는 감히 대한민국 대통령을 상대로 반역을 저지른거야. 탄핵...누가 끝까지 가는지 한번 보자고”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