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배우 윤정희, 알츠하이머 10년간 투병…영화 ‘시’ 치매환자 맡았을 무렵 발병

배우 윤정희(75)가 알츠하이머에 걸려 10년째 투병 중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안타까움을 안겨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0일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내한공연을 담당하는 공연기획사 빈체로에 따르면 윤정희는 최근 자녀와 동생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알츠하이머 증세가 심각한 상황이다. 요리하는 법도 잊고, 밥 먹고 나면 다시 밥 먹자고 하는 정도까지 악화했다고 빈체로 측은 전했다.

윤정희는 최근 병세가 심각해져 주로 딸 진희씨 집에 머물고 있다. 윤정희의 남편 백건우와 딸은 현재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고 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독성을 가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 뇌 속에 과도하게 쌓이거나 뇌세포의 골격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우 단백질 이상이 생겨 발병하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는 나이가 들수록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75~79세는 60~64세보다 치매 위험이 5.8배 높다.

윤정희가 알츠하이머에 시달린 건 약 10년 정도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동 감독의 '시'(2010)에서 알츠하이머 환자 역할을 맡았을 때와 비슷한 시기다. 그는 당시 치매로 기억이 망가져 가던 미자 역을 맡아 15년 만에 영화계에 복귀했으며 그해 칸 영화제에 초청됐고, LA영화제 여우주연상,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을 받았다.

한국영화 황금기로 불리는 1960년대 문희, 남정임과 함께 ‘여배우 트로이카’ 시대를 연 그는 미모와 지적인 이미지를 어필하며 주체적인 여성상을 주로 연기해 국민적 사랑을 받았다. 인기 절정의 시기에 청년 피아니스트 백건우와 결혼을 발표한 뒤 영화계를 전격 은퇴하고 파리로 이주해 화제를 뿌리기도 했다. 지금까지 330여 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대종상 등 24차례에 걸쳐 각종 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런닝맨’ 강한나, 쏘쿨 근황공개 “최근 연인과 이별, 집에 누워만 있었다” icon‘보좌관2’ 이정재, 영원한 아군은 없다? 신민아X김동준 관계 ‘지각변동’ icon이제훈, 데뷔 12주년 팬미팅 '폴인투유‘ 깜짝 댄스공개...정해인 우정출연 icon‘집사부일체’ 김건모, 예비신부 위한 루프탑 세레나데...‘미안해요’ to ‘아름다운 이별’ icon태양-대성, 나란히 전역 “향후활동? 지혜 필요해”…4인조 빅뱅 가능할까 icon‘미우새’ 홍선영, 다이어트 5개월만에 식욕 폭발...치명적 '먹스킬' 공개 icon‘SBS 인기가요’ 현아♥던 공식커플·GOT7, 동시 컴백무대 icon[인터뷰①] ‘배가본드’ 강경헌 “반전의 오상미, 연기 수위조절하기 힘들었어요“ icon‘맛남의 광장’ 김희철·김동준 가세...옥계휴게소서 강원 특산메뉴 개시 icon‘복면가왕’ 노가리 정체는 숙행 “꿈꿔온 무대”…쫀드기 가왕결정전 진출 icon‘복면가왕’ 쫀드기 정체는 닐로 ‘예상적중’…만찢남=이석훈? 4연속 가왕 icon‘신의 한 수: 귀수편’ 개봉 4일째 100만 돌파! 권상우 물구나무 인증샷 icon‘슈돌’ 연정훈, 배우 아닌 사진작가? “한가인 마음 훔친 韓 3대 도둑” icon연정훈♥한가인, ‘슈퍼맨’ 동반출연? “나중에”…아빠 미소 폭발 icon문희준 딸 잼잼, 연정훈 젤리 공세에 현혹 “역시 아이아빠” icon하승진, 홍경민 딸 라원이 눈물에 당황 “삼촌은 친해지고 싶어” icon‘집사부일체’ 김건모, ♥장지연 사랑의 세레나데 “음식은 시켜먹자” icon‘사풀인풀’ 박영규, 설인아 경찰공무원 미련에 “평생 알바로 살려고?” icon‘이해찬, 2년 안에 죽는다’ 김재원 망언 질타에 “할 말 없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