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쌀쌀한 날씨에 옷을 고르는 손길엔 고민이 가득하다. 이런 때 가장 먼저 손이 가는 아이템은 니트다. 넘쳐나는 니트들 속에서 어떤 니트를 선택해야 힙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까? 니트의 계절을 맞아 여러 스타일의 니트 아이템을 모아봤다.

 

# 니트의 변신은 무죄! 다양한 디자인의 니트 아이템

사진=폴 스미스, 아크네 스튜디오, 에르노, 라르디니,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쥬시 꾸뛰르, 세드릭 샬리에

올 시즌, 기존 니트 디자인을 살짝 비틀어 다양한 변화를 준 아이템들이 등장했다. ‘니트는 이너웨어’라는 공식을 벗어나기 위해 니트 패딩, 니트 재킷이 탄생했다. 새로운 스타일인 동시에 보온성까지 겸비해 올 겨울 잇 아이템이 되기 충분하다. 조금 특별한 아우터를 찾는다면 니트를 활용한 패딩 또는 재킷을 추천한다. 캐주얼한 스타일을 추구할 경우 다양한 워싱의 데님과 연출해도 좋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슬랙스와 매치하는 것도 좋다.

다른 소재와 믹스한 니트도 눈에 띈다. 베이직한 터틀넥 니트에 컬러풀한 술 장식을 추가해 클래식한 느낌에서 스트릿한 무드를 더했으며 넥 부분에 다른 소재를 믹스해 스카프로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니트 등 이번 시즌 트렌드인 믹스 앤 매치를 적용한 디자인이 흥미롭다.

셔츠, 블라우스 등 다른 소재의 이너웨어와 니트 베스트의 조합도 스타일과 보온성을 겸비한 좋은 스타일링 방법이 되어줄 수 있다. 기존의 니트에서 변화를 주고 싶다면 이번 겨울에는 보다 새로운 니트 아이템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 내 피부톤에 찰떡! 다채로운 니트 아이템

사진=아크네 스튜디오, 세드릭 샬리에, 델포조, 쥬시 꾸뛰르,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라르디니, 제이린드버그, 맨온더분

컬러를 통해 변화를 주는 방법도 있다. 블랙과 그레이, 베이지 컬러와 같은 모노톤이나 뉴트럴 컬러의 경우 주변에서 한 번쯤은 발견할 수 있는 기본 컬러 니트다. 그런데, 여기서 조금만 시선을 돌려보면 파스텔 톤부터 다양한 원색 니트까지 다채로운 컬러의 니트가 존재한다.

컬러뿐만 아니라 레터링, 애니멀 등 패턴 디자인 니트까지 활용하면 단조로운 겨울 패션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블랙 팬츠 또는 롱 플리츠 스커트와 매치한다면 세련된 겨울 룩을 완성할 수 있고 롱 부츠나 백 아이템을 추가한다면 더없이 멋스럽다. 남성은 와이드한 핏의 팬츠와 매치하거나 어두운 데님과 함께 연출하면 힙한 겨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