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을 탈당한 뒤 정의당으로 이적한 이자스민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에서 활동했던 고충을 토로했다.

사진=연합뉴스(이자스민, 심상정)

11일 이자스민 전 의원은 tbs라디오 ‘김지윤의 이브닝쇼’에 출연해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에서 왕따였다기보다는 혼자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 당시 한국당의 전신 새누리당에서 활동했다. 그는 19대 국회 당시 가장 힘들었던 기억을 질문하자 이와 같이 대답했다.

그는 “예를 들자면 다문화가정을 대표하는 그런 국회의원을 뽑아놨으니 다문화가정이나 이민자들은 문제가 있으면 이자스민을 찾아가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심지어 이주민들이 지역구에 대해 문제가 있으면 지역구를 찾아가 항의하곤 했는데, 그럴 때 이자스민에게 가라곤 하곤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 부분들은 참 약간 매우 아쉬웠다”며 “국회라는 건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왕따라기보다는 혼자라는 그런 느낌을, 혼자서 싸우고 있다는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전 의원은 새누리당을 나오게 된 결정적 계기를 묻는 말엔 “국회 임기 끝나고 활동을 다 정지했다”며 “치열한 4년을 보내다 보니 쉬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