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리야가 비서에 이어 보좌관으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

11일 첫 방송된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극본 이대일/연출 곽정환/제작 스튜디오앤뉴, 이하 보좌관2)에서 송희섭(김갑수) 의원실의 6급 비서에서 장태준(이정재) 의원실의 4급 보좌관이 된 윤혜원(이엘리야)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JTBC

사실상 송희섭 의원실에 적을 두기는 했으나 장태준을 위해 움직여왔던 윤혜원. 이에 장태준의 국회 입성과 함께 4급 보좌관으로 채용되며 신분이 상승했다. 영민한 두뇌와 칼같은 업무 처리 능력으로 윤혜원은 장태준 의원실 업무를 진두지휘했다. 또 누구보다 송희섭과의 이해관계를 잘 알고 있는 윤혜원은 장태준의 계획을 서포트했다.

윤혜원은 장태준에 대한 충성심 이면에 그에 대한 남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는 인물. 때문에 강선영(신민아)이 조갑영(김홍파)와 손을 잡자 불안해하는 장태준의 눈치를 한번에 파악하고 “의원님 계획, 강선영 의원이 변수가 될 수 있어요. 차라리 강 의원님께 말을 하는 건 어떠세요?”라고 물었다. 이에 장태준이 강선영에게 현재로서는 밝힐 수 없다는 답을 하자 윤혜원은 “단지 그것뿐이세요? 강선영 의원이 위험해질까 봐 걱정하시는 건 아닌가 해서요”라며 조심스럽지만 단호하게 장태준의 정곡을 찔렀다.

또 자신의 후임이었던 한도경(김동준)과 미묘한 기류가 형성되기도 했다. 퇴근길에 마주친 한도경이 어색한 인사와 함께 “네. 제대로 배워보려고요. 제가 틀리지 않았다는 거 장태준 의원님께 보여주고 싶거든요. 윤 보좌관님께도요”라는 소신을 드러내자 윤혜원은 복잡한 마음을 얼굴에 내비쳤다.

이엘리야는 시즌2의 첫 방송에서 보좌관으로 돌아온 ‘윤혜원’을 연기하며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 그는 보좌관으로서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눈빛, 말투로 프로페셔널한 매력을 드러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많은 것이 달라진 환경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으로 이정재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면모를 이어가기도. 이에 ‘보좌관2’의 흥미진진한 전개 속에서 앞으로 이엘리야가 펼칠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이엘리야를 비롯해 이정재, 신민아, 김동준, 김갑수 등이 출연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2’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