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들에게 겨울은 최악의 계절이다. 건조한 찬바람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을뿐더러 큰 일교차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면서 피부가 점점 약해지고 외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피부 가려움과 각질, 붉어짐, 거친 피부 표면 등 눈에 두드러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동반해 삶의 질 또한 낮아질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순한 성분으로 자극은 줄이고,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보습 최강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뉴트로지나 제공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 에멀젼’은 순도 99% 고농축 글리세린이 함유돼 극건조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가려움, 당김, 거침, 갈라짐, 수분부족 등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며 고보습 성분이 피부 10번째 층까지 깊숙이 흡수돼 피부장벽을 99% 회복시켜준다. 단 한번의 사용으로 즉각 보습을 해결해줄 뿐 아니라 제품 사용 중단 7일 후까지 보습도를 유지할 만큼 강력한 보습력이 오래도록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 피부 역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오일’은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바디오일이다. 스윗 아몬드 오일과 아르간 오일이 건조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부여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나무씨 오일이 거칠고 탄력 잃은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특히 피부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기술 MLE보습과 포뮬러가 흡수는 더욱 빠르게, 보습 성분은 더욱 안정적으로 피부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민감성 테스트 또한 완료해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진=네오팜, 벨먼 제공

벨먼 '락토모이스처 데일리 바디로션’은 덴마크 유산균 배양성분을 담은 파라프로바이오틱스 포뮬러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는 바디로션이다. 유산균 배양성분에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각각 배합해 민감하고 건조한 바디 피부에 깊고 순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특히 미네랄오일, 파라벤(메칠파라벤, 에칠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0가지 화학성분이 무첨가된 포뮬러를 사용했고, 독일 더마 테스트와 한국 에코덤 피부 자극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피부가 민감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사진=드오캄 제공

드오캄의 신제품 ‘제주 품은 탄탄크림’은 피부구조에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NMF(천연보습인자)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녹차,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 등 제주 자연 성분과 용암해수를 사용해 건조한 겨울 날씨 속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고분자 천연폴리머 형태의 폴루스탑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발림성이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사진=에스트라 제공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속부터 수분 가득 메꿔주고 찬바람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장벽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더마온 캡슐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제공하는 고보습 캡슐 크림이다. 피토스핑고신이 피부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더마온 캡슐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편안한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