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믿듣맘무' 컴백까지 D-1...'힙'해진 마마무의 귀환(ft.평행우주)

걸그룹 마마무가 두 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을 발표하고 '믿듣맘무의 귀환'을 알린다.

3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은 'Bless Life And Carry Knowledge' 약자에서 알수 있듯이 삶을 축복하고 지식은 전한다는 뜻처럼 마마무는 어떤 장소, 어떤 모습의 삶일지라도 모두 축복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에 마마무는 '평행우주' 콘셉트를 내세운 역대급 컴백을 예고, 네 멤버가 보여줄 또 다른 모습에 음악 팬들의 관심은 최고조에 이른 상황이다.

앞서 마마무는 그간 댄스, 힙합, 레트로, 펑키, 발라드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소화력으로 '마마무'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마마무라면 믿고 듣는다는 '믿듣맘무' 수식어도 탄생했다.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마마무만이 소화할 수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그 안에서 다양한 변주를 시도하며 모든 노래를 '마마무화' 시켰다.

실제 마마무는 엠넷 '퀸덤'에서 걸크러시는 물론, 섹시와 감성을 넘나드는 무대를 꾸미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마마무만의 매력과 개성이 녹아든 퍼포먼스는 경연도 축제로 만들며 '역시맘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런 마마무가 이번 타이틀곡 'HIP'를 통해 한층 '힙'해져 돌아온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머리 어깨 무릎 다 힙한 마마무의 모습과 중독성 짙은 음악, 그리고 절정에 이른 마마무의 힙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에 이르렀다.

뿐만 아니라 화사의 "코 묻은 티 삐져나온 팬티 떡진 머리 내가 하면 HIP"이라는 가사가 일부 공개되며 다시 한번 마마무의 독보적 아이텐티티 솔직 당당 매력에 방점을 찍는다.

타이틀곡 'HIP'은 타인을 시선을 의식하고 깎아 내려서 만드는 멋은 진정 'HIP'이 아니다. 멋은 어떤 모습이던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가꿀 때 그 마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런 만큼 마마무는 그간 추구해온 당당함과 자신감 넘치는 매력의 아이덴티티를 집약해 힙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마마무의 힙한 퍼포먼스를 위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리아 킴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최고의 시너지를 완성했다.

한편 마마무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HIP'을 포함한 새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를 첫 공개한다.

사진=RBW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수능금지곡 앙쌀찰찰, 토스 행운 퀴즈 3개 정답은? icon이케아, 어린이 놀권리 보호 '즐거운 놀이터 우리집' 캠페인 icon김명수(엘), 수능 앞둔 수험생들에 "좋은 결과 돌아오길" 응원 icon정치물 구태 벗어난 ‘보좌관2’, 이정재-신민아 유의미한 선택 iconAHC, 中 광군제 판매실적 폭풍성장...‘안티에이징’ 전략 주효 icon옥주현, 14일 '김영철의 파워FM' 출연...'캠핑클럽' 뒷 이야기 전한다 icon국방과학연구소서 오늘(13일) 폭발사고...1명 사망 5명 부상 icon정준영, ‘집단 성폭행’ 혐의로 징역 7년 구형…최종훈 5년 icon메종 크리스챤 디올, 연말 ‘럭키 배스세트‘ 출시 icon연말 홈파티족 주목!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셰프 고메박스 제공 icon정세운, '어하루' OST 부른다...신곡 '너를 그린다' 오늘(13일) 6시 공개 icon(여자)아이들 'LION',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2주째 차트인' icon‘살림남2’ 최민환X율희, 쌍둥이 육아 꿀TIP 전수해준 스타는? icon제8회 스웨덴영화제, 서울→인천 5대 도시 개최...韓수교 60주년 의미 가득 icon'괴팍한 5형제' 김종국, 소원 줄세우기에 "올해 평생의 짝 만나려고 노력" 고백 icon'편스토랑' 이정현 고정출연 확정, 갈고 닦은 요리솜씨 기대↑ icon'U-17 월드컵 8강' 김정수 감독 "멕시코전 아쉬워...선수들 계속 도전하길 바란다" icon테이-온주완-오창석 '여명의 눈동자' 우수에 젖은 눈빛연기 icon정준영 “일부 사건 부인하지만 도덕적으로 죄송하다고 생각” icon'우아한 모녀' 차예련, 최명길에 "그 사람들 꼭 벌 받게 할 것" icon'우아한모녀' 차예련, 첫 출근...김흥수 "아직도 오해하냐?" icon'우아한모녀' 최명길, 전화 한통으로 지수원 망신줬다 icon'39회 영평상' 김향기-신하균, 주연상 수상...'벌새' 5관왕-'기생충' 3관왕(종합) icon'어하루' 이태리, 로운에 "김혜윤, 애초에 네가 지킬 수 없는 사람" icon'어하루' 이재욱, 김혜윤에 "너 좋아하는 것 인정한다" 고백 icon최양락, 김승현 주례 왕종근 소식에 "두번 결혼하지 않았나?" icon'살림남2' 김승현, ♥장작가에 다이아 반지+손편지 프러포즈 "고마워용" icon'어하루' 이재욱, '능소화' 이야기 알았다...로운과 스테이지 바꿀까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