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의 늦가을이 청년 예술가들의 활기로 더욱 화려하게 물든다.

오는 16일 남이섬의 자유무대에서 강원도 평화지역 5개 군을 알리는 청년 예술가들의 릴레이 버스킹 ’Peace Touch 5(피스타치오) in 남이섬'이 펼쳐진다.

사진=남이섬교육문화그룹

’Peace Touch 5‘는 철원과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강원도 평화지역 홍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문화 공연이다. ’Peace’는 평화를, ‘Touch’는 닿다, ‘5’는 다섯 개 평화지역을 의미하며 개성 있는 청년 예술가들이 평화와 우정의 메시지를 담아 모두가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로 꾸민다.

공연은 정오부터 약 3시간 동안 이어진다. 먼저 1부는 올해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 예술가 일곱 팀의 단독 및 합동 공연으로 채워진다. NOMS X SAZA, 모던다락방, 케이락컴퍼니, 프로젝트 자락, A-tti, 라웅, 진심을 전하는 마술사가 출연해 재즈, 국악, 연극, 퍼포먼스, 마술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2부에는 실력파 보컬 듀오 2BiC(투빅)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강원도가 후원하고 (재)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Peace Touch 5 - 청춘 버스킹’은 5개 강원도 평화 지역을 알리고 청년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기획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강원 지역은 물론 수도권까지 약 140여 회의 공연을 진행했다. 지역민들에게는 흥미로운 공연을 선사하고 청년 예술가들에게는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차세대 전문 예술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