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9억6000만달러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속편이자 새로운 전설이 된 액션 어드벤처의 컴백을 알리는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 할리우드를 평정한 스타 액션 배우 카렌 길런이 다시 한번 등장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어벤져스’부터 ‘쥬만지’까지 최고의 블록버스터 시리즈 속에서 그녀가 펼친 180도 다른 매력의 극과 극 액션을 살펴본다.

사진='쥬만지: 넥스트 레벨'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모델 출신다운 178cm의 우월한 키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는 물론 파워풀한 액션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카렌 길런은, SF와 블록버스터 장르를 종횡무진하며 전세계를 사로잡고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 ‘어벤져스’ 시리즈

카렌 길런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최악의 빌런 타노스(조시 브롤린)의 딸이자 은하계의 킬러 네뷸라로 열연, 시선을 강탈하는 분장과 강렬한 액션으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카렌 길런이 연기한 네뷸라는 빌런으로 처음 등장했으나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선 타노스에게 복수하기 위해 어벤져스와 힘을 합치는 캐릭터로 변화하는 등 탄탄한 서사까지 지녀 할리우드는 물론 국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캐릭터 오디션을 위해 삭발 투혼은 물론 전신 분장까지 마다하지 않은 그녀는 특히 치명적인 액션 열연으로 주목받았다. 사이보그화된 신체를 이용, 고통을 마다하지 않고 거침없이 목표물에 달려드는 살상 능력을 보여주는 스피디한 액션은 카렌 길런을 전세계에 각인시키기에 충분했다.

사진='어벤져스: 엔드게임' '쥬만지: 넥스트 레벨' 스틸컷

# ‘쥬만지: 넥스트 레벨’

MCU에서 강렬한 액션으로 주목 받은 카렌 길런은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운 레전드 액션 어드벤처 ‘쥬만지: 새로운 세계’를 통해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을 지닌 새로운 액션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쥬만지 게임 속 최강 전투 능력을 보유한 아바타 루비 라운드하우스 역을 맡은 그녀는 소심함으로 가득한 평범한 학생과 치명적 전투 능력의 전사를 오가는 열연으로 지금까지 보지 못한 매력을 대방출하며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특히 루비 라운드하우스는 각 나라의 대표적인 무술을 마스터한 것은 물론 긴 팔과 다리를 이용한 독특한 ‘댄스 격투’를 통해 마치 춤을 추는 것처럼 날렵하고 우아한 액션의 신세계를 보여줬다.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서는 유일하게 전편과 동일한 마사의 아바타로 다시 등장해, 누구보다 숙련된 액션으로 팀을 이끌 것을 예고한다.

특히 진화한 그녀의 전투 능력은 더욱 무시무시해진 동물들의 위협과 적으로부터 팀을 위기에서 구하는 리더의 면모까지 갖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이처럼 믿고 보는 액션 배우로 자리매김한 카렌 길런의 더욱 스펙터클 해진 액션이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선 어떻게 등장할 지 관객들의 기대가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액션 여제로 발돋움한 카렌 길런의 어벤져스급 액션은 12월 개봉 예정인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