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경기 연속 무관중 경기에 골대 불운까지 겹친 벤투호가 레바논 원정에서 득점 없이 비기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1위를 유지했다.

사진=연합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4일(한국시각) 레바논 베이루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바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4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2승 2무(승점 8·골득실+10)에 4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간 한국은 레바논(승점 7·골득실+2), 북한(승점 7·골득실+1)을 승점 1점차로 제치고 H조 선두 자리를 지켰다. 이날 무승부로 한국은 레바논과 역대 전적에서 9승 3무 1패를 기록했지만 2011년 베이루트 원정에서 당했던 1-2 패배의 ‘레바논 쇼크’ 설욕에는 실패했다.

반정부 시위 여파로 선수단 안전을 고려해 무관중으로 치러진 이날 경기에서 벤투호는 황의조를 원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우고 좌우 날개에 손흥민과 이재성을 배치한 4-3-3 전술을 가동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은 경기 초반 2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바탕으로 2열 수비에 나선 레바논의 후방을 뚫는 데 애를 먹었다. 전반 내내 공격에 어려움을 겪은 한국은 후반 결정적인 찬스들을 만들었다. 후반 8분 역습 상황에서 황희찬이 단독 드리블에 이어 내준 패스를 황의조가 골 지역 왼쪽 부근에서 왼발슛을 때린 게 골키퍼의 슈퍼세이브에 막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벤투 감독은 후반 18분 남태희를 빼고 김신욱을 투입하며 황의조-김신욱 투톱 전술을 가동했다. 한국은 후반 21분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투입한 프리킥을 황의조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날아올라 헤더슛을 시도한 게 레바논 오른쪽 골대를 때리는 불운을 맛봤다.

한국은 6분이 주어진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따낸 프리킥 기회에서 정우영의 슈팅 시도가 수비벽에 맞으면서 끝내 득점을 따내지 못한 채 원정에서 승점 1을 따내는 데 만족해야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