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추운 겨울로 접어들었다.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는 물론 건조함으로 인한 속당김을 느끼기도 하며 탄력까지 잃기 쉬워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예민해진 겨울 피부를 위해 식물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제품 사용을 권장한다.

자신=BRTC 제공

앞으로 더 건조해질 겨울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기초부터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아이템을 사용해야 한다. 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클렌징 오일부터 천연유래 성분이 담긴 저자극 두피 스케일링 샴푸, 식물성 오일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페이스 오일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아이템을 모아봤다.

BRTC ‘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은 순한 식물성 오일과 독자적인 특허성분으로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KC피부인상연구센터에서 초미세먼지 세정력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최대 90%의 초미세먼지까지 씻어내는 효과를 입증했다. 제품은 10가지 비타민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맑게 도와주는 ‘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탄닌포어 콤플렉스 식물성 특허 성분 함유로 블랙헤드 케어를 돕는 ‘블랙헤드 클렌징 오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허브 성분이 함유된 ‘퍼펙트 카밍 클렌징 오일’이 있다.

지난 여름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지, 땀, 먼지가 두피의 모공에 쌓이면서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비듬, 각질, 여드름 등으로 문제성 두피로 변했다면 두피 스케일링이 시급하다. 천연 유래 성분을 97.9% 담은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저자극 두피 스케일링 샴푸다. 저자극 각질 용해제 LHA(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씨드)가 과다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로즈마리 등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 및 비오틴과 판테놀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준다. 설페이트, 실리콘 무첨가로 안전한 성분에 세정력까지 갖췄다. 비건소사이어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피부 관리에 있어 세안할 때 수분을 가장 많이 빼앗기기 쉽다. 저녁 세안 시에는 메이크업 잔여물 걱정으로 2중, 3중의 반복적인 세안을 하게 되는데 이를 지속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가하게 되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도 깨져 건조해지기 쉽다. 이럴 때는 자연유래 성분의 오일로 부드럽고 세정력이 우수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은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위한 신제품 ‘미라클 블렌딩 오일폼’을 출시했다. 사막에서 찾은 항산화 성분 가득한 마룰라 오일을 블렌딩해 수분 손실을 막고 자극 없는 순한 딥클렌징으로 피부를 보호해 준다. ‘기적의 보습 오일’이라고 불리는 천연 마룰라 오일과 최상등급의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 자작나무 숲에서 얻은 피부 결 케어 특허 성분을 블렌딩해 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줌으로써 건조하고 예민해진 가을과 겨울 피부를 집중 개선해 준다. 플로럴∙허브∙우디 계열의 시그니처 향으로 세안 시 신선하고 산뜻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바이오=오일 제공

바이오-오일은 신제품 보습제 ‘드라이 스킨 젤’을 선보였다. 젤처럼 가볍게 발리지만 오일처럼 쫀득하게 스며들어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소량만 콕 찍어 메마른 피부 위에 톡 발라 건조함을 해소할 수 있어 ‘콕톡젤’이란 애칭이 붙었다. 얼굴 및 전신의 건조함을 느끼는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샤워 또는 세안 후 물기가 남아있는 피부에 드라이 스킨 젤을 발라주면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며 산뜻하고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발 뒤꿈치는 잘 보이지 않는 부위지만 건조함에 시달린다면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위이기도 하다. 스타킹을 신게 되는 계절에는 뒤꿈치의 두꺼운 각질로 올이 나가거나 보풀이 생겨 곤란한 경우도 종종 일어난다.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뒤꿈치를 갖고 싶다면 각질 제거뿐 아니라 철저한 보습 관리도 함께 해야 한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맥스클리닉의 ‘다이아몬드 에그힐 풋기기’는 사시사철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발 뒤꿈치 각질관리가 가능한 풋케어 제품이다. 강력한 파워모터의 회전력으로 힘들이지 않고도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고, 강약 조절이 가능해 두꺼운 각질부터 얇은 각질 모두 상처나 자극 없이 케어 가능하다. 기기 내 각질 흡입판이 내장돼 가루날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연마판의 8개 구멍이 각질을 한곳으로 모아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다.

풋기기로 깨끗이 각질을 제거했다면, 발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차례다. 맥스클리닉 ‘다이아몬드 에그힐 풋마스크’는 건조함으로 갈라지기 쉬운 발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발의 진정 케어를 돕는다. 가을과 겨울철 일주일에 1회씩 케어해주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