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과 강하늘이 다시 봄날을 맞이할 수 있을까.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 강민경/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동백(공효진)과 용식(강하늘)이 필구(김강훈)을 위한 이별을 택했다.

어린시절 정숙(이정은)과의 이별을 시작으로 첫사랑 종렬(김지석), 그리고 가족같았던 향미(손담비)를 잃기까지 동백은 수없이 헤어짐을 경험해왔다. 연이은 어퍼컷에 지친 동백은 헤어짐에 진저리를 쳤지만, 필구는 종렬과 살겠다며 짐을 꾸렸다.

필구는 동백을 위해 떠났지만 종렬의 집에 섞여 들어가지 못하고 있었다. 점점 아이의 목소리는 작아졌고, 발뒤꿈치를 들고 생활하는 날들이 이어졌다. 마치 자신의 어릴적을 보듯 그늘져가는 필구를 보며 동백의 마음은 타들어갔다. 이에 흥식이 아버지, 즉 까불이 검거와 동시에 동백은 그길로 버스를 타고 필구를 데리러 갔다.

비싼 아파트에 살았지만 바쁜 종렬은 시간이 없어서, 제시카(지이수)는 무관심해서 필구를 돌봐주는 손길이 없었다. 아홉을 줘도 하나를 못 줘 매일이 미안한 게 엄마인지라, 급식소 비정규직 파업에 인스턴트 밥에 단무지를 먹는 필구의 모습은 동백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용식을 만나 잠깐의 봄날을 맞이했던 동백은 그렇게 아들 필구 앞에서 현실로 돌아왔다. “타이밍이니 변수니 다 개소리라고 생각”한 용식도 필구와 마찬가지로 ‘엄마밖에 없던’ 어린시절을 겪어봤기에 반박조차 못하고 이별을 받아들여야 했다.

누구도 탓 할 수 없는 가슴 아픈 이별이었다. 앞으로 2회만을 남겨둔 ‘동백꽃 필 무렵’,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에겐 기적 같던 봄날은 다시 올 수 있을까. 그 마지막 이야기에 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