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장인’ 휠라의 신규 프로젝트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이 공개 직후 다양한 진기록으로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사진=15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모습/휠라 제공

휠라코리아가 지난 16일 출시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이 뜨거운 성원 속에 온·오프라인 주요 사이즈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가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과 협업하며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탬탬버린, 김왼팔, 아구, 소니쇼)의 캐릭터, 고유 색상 등을 휠라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한정판 아이템이다.

먼저 오프라인에서는 16일 오전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휠라 스페셜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해당 에디션을 출시했다. 론칭 전날인 15일부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고자 전국에서 모여든 소비자들로 행사장 인근에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에 휠라는 쌀쌀한 날씨 속 긴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은 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 내 이벤트홀을 대기 공간으로 마련하는 한편, 햄버거, 음료 등으로 구성한 음식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했다.

사진=15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모습/휠라 제공

밤샘 기다림을 감행한 게이밍 크리에이터 팬들과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콜라보 제품은 16일 신세계 센텀시티 내 팝업스토어, 벡스코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출시 직후 주요 사이즈가 모두 완판됐다.

온라인도 예외가 아니었다. 16일 오전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 스토어에도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접속자들이 몰렸으며, 공개 직후 약 10분 만에 크리에이터별 인기 제품, 주요 사이즈는 전량 소진됐다.

휠라 측은 예상을 훨씬 뛰어 넘는 팬들의 호응에 긴급히 추가 판매에 대한 내부 검토에 들어간 상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